프리미엄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지난해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얗고 부드러운 밀크 아이스크림으로 SNS를 장식하는 게 트렌드로 부상한 최근,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우유를 주원료로 만든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출시해 놀라운 성과를 일궈냈다.
30일 투썸플레이스트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출시 3개월 만에 기존 요거트 아이스크림 대비 60% 넘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앞서 투썸플레이스는 올해 초 2002년 브랜드 론칭과 함께 15년 넘게 판매해 온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우유 맛의 ‘소프트 아이스크림’으로 완전히 새롭게 리뉴얼한 바 있다. 우유의 고소함과 진한 풍미를 즐기고 반동결 상태의 부드러운 식감을 선호하는 아이스크림 소비 트렌드를 제품에 적극 반영한 것이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을 수제 와플콘에 담아 제공하는 등 고급스러운 디저트의 이미지가 2030 젊은 고객층에게 어필됐다. 여기에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계절과 상관없이 그 인기가 꾸준한데다, 마침 따뜻하게 풀린 봄 날씨에 차가운 디저트로 아이스크림을 주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도 분석된다.
또한 투썸플레이스는 은은한 향의 얼그레이 홍차와 소프트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이 잘 어울리는 ‘로얄밀크티 쉐이크’를 함께 출시하며 젊은층의 입맛을 제대로 공략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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