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미투
[공식입장] 더 모노톤즈 해체 선언, 멤버 절반이 '미투' 폭로돼

밴드 더 모노톤즈가 드러머 최욱노에 이어 베이시스트 하선형까지 '미투' 폭로가 이어져 결국 해체를 발표했다.
 

더 모노톤즈

더 모노톤즈의 차승우와 조훈은 지난 29일 공식 SNS를 통해 “하선형을 향한 미투 폭로를 접하게 됐고 가해 사실을 알게 됐다”며 “더 모노톤즈는 이 시간부로 모든 활동을 종료하고 해체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차승우와 조훈, 더 모노톤즈 두 명은 금일 저녁 저희 밴드 멤버인 하선형 군을 향한 미투 폭로를 접하게 됐고, 사실 확인 결과 하선형군의 가해 사실을 알게 됐다"며 "그간 고통의 시간을 보냈을 피해 당사자분께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 또 많은 성원에 보답하지 못하고 재차 큰 실망과 상실감을 안겨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6일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최욱노는 자신의 SNS를 통해 "과거 공연을 통해 알게 된 다수의 여성들에게 아티스트와 팬의 관계라는 특수성을 악용해 개인적인 만남을 요구하고, 잠자리까지 가진 경우가 다수 있었다. 일부는 반강제적이었다"며 과거 성폭행 사실을 인정했다.

 

영화 '인투 더 나잇' 포스터

이어 "최근 피해 사실을 전해 듣고 과거의 행실에 대해 무겁게 반성하고 있다. 저로 인해 고통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하선형까지 미투 가해자로 지목되며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한편, 밴드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인투 더 나잇' 또한 개봉을 앞두고 미투가 연달아 터지면서 상영이 중단됐다. 영화의 배급사 시네마달 측은 최욱노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이 피해자들과 관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사과하는 자리를 가지려 했으나, 진정성을 확인할 수 없었기에 개봉 역시 전면 취소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더 모노톤즈의 공식입장 전문

재차 안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정말 면목이 없습니다. 

차승우와 조훈, 더 모노톤즈 두명은 금일 저녁 저희 밴드 멤버인 하선형군을 향한 미투 폭로를 접하게 되었고, 사실 확인 결과 하선형군의 가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간 고통의 시간을 보내셨을 피해 당사자분께 고개 숙여 사죄 드립니다.
또한 많은 성원에 보답하지 못하고 재차 큰 실망과 상실감을 안겨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죄 드립니다.

저희 더 모노톤즈는 하선형군의 퇴출과 별도로 뒤늦게 이와 같은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다는 고백과 함께, 그것에 대한 어떠한 사과의 말씀도 더 이상 진정성을 가지게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더 모노톤즈는 이 시간부로 모든 활동을 종료하고 해체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피해 당사자분과 그간 응원해주셨던 팬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은 시네마달의 공식입장 전문 

또 한번 안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면목이 없습니다. 

지난 26일 ‘더 모노톤즈’ 최욱노 군의 퇴출에 이어 바로 오늘인 29일 하선형 군의 미투 폭로를 접하였습니다. 고통의 시간을 보내셨을 피해자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 드립니다. 또 한번 큰 실망을 느끼셨을 관객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말씀 드립니다. 

최욱노 군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이 피해자분들과 관객분들에게 직접 사과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갖고자 하였으나, 또 다른 가해 사실을 확인한 이상 어떠한 사과말씀도 진정성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더 이상 개봉을 진행할 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오늘부로 더 모노톤즈는 해체하였으며, 갈재민 감독 및 제작/배급사 시네마달, 그리고 남은 2명의 멤버인 차승우, 조훈은 오늘부로 모든 극장에서 '인투 더 나잇' 상영을 비롯한 모든 활동을 접고자 합니다.

이 모든 과정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채 개봉을 이어 나가려고 했던 모든 과정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그간 오랜 시간 고통의 시간을 보냈을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립니다.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이유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