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전 대통령에 이어 김윤옥 여사도 검찰 조사에 응하지 않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30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지난 29일 김 여사를 참고인으로 조사하려 했으나 결국 무산됐다.

검찰은 김 여사 측 변호인과 협의해 검찰청사나 논현동 자택이 아닌 '제3의 장소'에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조사일 전날 김 여사가 변호인을 통해 검찰에 "이 전 대통령이 조사를 거부하는 상황에서 조사를 받는 게 말이 안 된다"는 내용의 편지를 전달하며 일정은 취소됐다.

현재 김 여사는 2007년 대선 전후 이팔성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으로부터 현금 3억5,000만원과 의류 1,000만원어치를 받고 2011년 이 전 회장이 현금 1억원이 담긴 명품 가방을 건네는 데 관여했다는 등의 의혹을 받고 있다.

당초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의 조사 결과에 따라 김 여사를 간단히 조사하거나, 아예 따로 조사하지는 않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 전 대통령이 조사를 거부하면서 김 여사를 직접 조사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김 여사가 조사를 거부하면서 이 전 대통령의 기소 시점이 앞당겨질 수도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검찰 조사가 지들 멋대로 안받는다고 안받아 지는 거냐", "이렇게 뻔뻔할수가", "그럼 같이 감옥가든가" 등 날카로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검찰은 전날 서울동부구치소에 수감된 이 전 대통령의 구속 기간을 연장하고 보강 수사를 이어가는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