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15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재직 당시 받은 징계가 정당하다는 취지의 판결이 나오자 "법무부 징계가 아니라 탄핵당했어야 할 사안"이라며 맹폭격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송영길 대표는 최고위에서 "윤 전 총장 측이 이번 판결에 대해 뻔뻔한 자세를 보이고 있다"며 "분명한 사과와 책임 있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검찰을 사유화해 불법을 저지르고 국기문란을 저지른 것에 대해 당연한 판결"이라며 "이런 사람이 야당 대통령 후보를 하겠다고 하니 참담하기 그지없다"고 직격했다. 김용민 최고위원은 "법무부의 징계가 아니라 국회에서 탄핵당했어야 할 사안"이라며 "법적 책임은 별론으로 하고 정치계에서 신속하게 퇴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병원 최고위원은 "법과 정의를 헌신짝 취급하는 정신머리인 대선후보라면 그만 국민 앞에서 사라지는 게 낫다"며 "법을 틀어쥔 채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취급했던 윤석열 검찰의 막가파식 행태에 경종을 울린 것"이라고 짚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MBC 라디오에서 "헌정사 초유의 사태를 맞은 검찰총장으로 국기문란을 저질렀다"며 "정치할 자격이 없으니 정계 은퇴하고 수사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도 기자회견을 열어 윤 전 총장의 대국민 사과와 후보직 사퇴를 촉구했다. 윤 전 총장의 항소에는 '적반하장'이라는 비판이 이어졌다.

신현영 원내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윤 전 총장이 반성과 사죄는커녕 항소를 하겠다고 한다"며 "이쯤 되니 '방귀 뀐 놈이 성낸다'는 속담이 틀리지 않아 보인다"고 꼬집었다. 김태년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참 뻔뻔하다" "자격도 없는 사람"이라고 깎아내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