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MONEY'가 글로벌 주요 차트서 2주 연속 상승세를 타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15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따르면 리사의 'MONEY'는 59위를 기록했다.

'MONEY'는 지난 주 이 차트에 81위로 첫 진입한 이래 한 달이 지났음에도 22계단이나 높은 순위로 인기 뒷심을 발휘했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힌다. 이 차트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곡이 2주 연속 이름을 올린 것은 처음이다. 별다른 현지 활동이 없었다는 점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다.

'MONEY'는 글로벌 음악팬들의 호평 속 세계 각국 주요 차트서 역주행 중이다. K팝 여성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랩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정상을 밟았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도 꾸준히 상승세를 타며 7위까지 올라섰다.

유튜브에서의 활약상 역시 돋보인다. '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는 정식 뮤직비디오가 아님에도 보름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전체 안무 영상은 월드와이드 트렌딩 비디오 1위에 오르며 하루 만에 1000만뷰를 넘어섰고, 현재 2000만뷰를 목전에 뒀다.

리사는 이 기세를 몰아 오는 22일(미국 동부시간 기준) 발표되는 디제이 스네이크(DJ Snake)의 새 싱글 'SG'에 참여한다. 팝스타 오즈나(Ozuna), 메건 디 스탤리온(Megan Thee Stallion)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모은다.

디제이 스네이크는 '2015 빌보드 뮤직 어워즈'서 최우수 댄스 일렉트로닉 음악상을 받은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다. 이번 글로벌 프로젝트를 통해 리사가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