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새 예능 파일럿 ‘가나다같이’ 2회는 ‘주리팅이’, ‘개코쥐코’, ‘먼지잼’ 잘 몰랐던 우리말 단어를 알려주고, 멤버들 간 놀라운 촉과 입담으로 꿀잼 케미를 보여줘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사진=MBC '가나다같이'
사진=MBC '가나다같이'

지난 16일 방송에선 공부왕 홍진경의 활약이 단연 돋보였다. 힌트를 얻기 위해 잔머리를 발휘, ‘쥐를 잡자’ 게임은 물론 블록버스터급 세트의 꼼수(?) 공략법을 알아내 큰 재미를 이끌어냈다. 

홍진경은 잔머리를 활용한 공략법에도 불구하고 동갑내기 전현무와 게임 구멍에 등극했다. 이에 양세찬에게 “이런 사람들이랑 같이 방송 못하겠다!”라며 구박을 받기도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홍기와 아이들 미연의 놀라운 촉도 빛을 발했다. 둘은 타고난 눈치와 센스로 제작진은 물론 시청자들에게도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하며, 신박한 힌트 속에서 ‘개코쥐코’, ‘먼지잼’ 등 정답을 맞혀 쾌감을 이끌어냈다.

사진=MBC '가나다같이'
사진=MBC '가나다같이'

양세찬은 신개념 인공지능(?) 운영체제인 얄리(이은지)와 티키타카 케미를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양세찬은 얄리의 실수에 호통을 치거나 딴지를 걸었고, 유독 양세찬에게 발끈하는 얄리의 인간적인(?) 모습에 꿀잼 케미가 돋보였다. 

또 얄리의 힌트를 얻기 위해 이찬원은 최민식 성대모사를, 아이들 미연은 ‘거침없이 하이킥’의 서민정 성대모사를 뽐내며 재미를 더했다.

MBC ‘가나다같이’는 기존에 익숙했던 ‘우리말 맞히기’ 예능과는 다른 독특한 힌트와 스케일은 물론 신개념 인공지능(?) ‘얄리’와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를 이용하는 등 신선한 힌트들을 제공해 전에 없던 새로운 재미를 보여주고 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하나같이 처음 들어보는 우리말 알려줘서 어휘력 향상에 도움된다”, “신박하고 요즘 시대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다. 정규 방송이 되었으면 좋겠다” 등 호평을 보내 추후 정규 편성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