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젠 최강의 테마파크 디즈니랜드까지 섭렵★    

지난 16일 세계에서 여섯 번째이자 첫 중국의 디즈니랜드인 ‘상하이 디즈니랜드’가 개장했다. ‘상하이 디즈니’는 해외 디즈니랜드로는 파리, 도쿄, 홍콩에 이어 4번째면서 아시아 최대 테마파크다.
 
‘상하이 디즈니’는 미국 월트디즈니사가 43%, 상하이시 소유 션디그룹이 57%의 지분을 가지고 만든 합작이다. 월트디즈니 CEO인 ‘로버트 아이거’는 지난 15일 기자회견을 통해 “중국시장의 엄청난 잠재력을 확인했다” “상하이에 최근 개봉한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월드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큰 포부를 밝혔다.
 
 
2. 뮤직뱅크 대표커플박보검-아이린, 이젠 안녕..   

MBC ‘우결’보다 더 사랑스러운 커플로 유명한 KBS 뮤직뱅크 ‘대표 커플’ 박보검과 아이린이 400여일 만에 ‘뮤직뱅크’를 떠나게 됐다.

지난 16일 KBS 측은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13개월여 동안 MC를 맡아온 박보검과 아이린이 스케줄상의 이유로 최근 '뮤직뱅크' 하차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비주얼뿐 아니라 멘트 면에서도 가히 최고의 커플이었다. 특히 박보검이 오프닝 때마다 아이린에게 하던 ‘심쿵 멘트’를 더 이상 못 본다니 여성 팬들에겐 이보다 슬픈 소식이 있을까.
 
 
3. ‘구의역 사고후속대책의 시작은~ ‘메피아근절부터!   

서울시가 구의역 사고 후속대책으로 이른바 '메피아'로 불리는 서울 메트로-서울 도시철도공사 전적자들을 전면 퇴출하고 지하철 안전업무를 직영화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지난 16일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 중구 세종대로 서울시청에서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사고 후속대책과 관련 '지하철 안전업무 직영전환 및 메피아 근절방침'을 발표했다. 앞으론 '메피아'라고 불린 서울메트로 전직자 182명을 모두 퇴출되고 앞으로 재고용을 없을 것이며, 용역업체가 운영하던 서울지하철 안전업무 직영화를 통해 은성PSD 청년노동자들이 서울메트로 직원으로 채용된다.


영상 출처- SBS/유튜브/KBS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