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극장가는 할리우드 대작 블록버스터들이 잇따라 개봉하며 관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오는 11월부터는 뮤지컬 영화들이 대거 개봉하며 극장에 흥을 한층 더해줄 전망이다.

# 뮤지컬로 즐기는 애니메이션 '무녀도' '엔칸토'

'무녀도'는 시대의 변화 속에서 소멸해가는 무녀와 신구세대의 운명적 갈등을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김동리의 동명 단편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뮤지컬 배우 소냐, 김다현 등이 노래와 목소리 연기에 참여했다. 한국 전통미가 돋보이는 이미지와 음악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 '소나기' 등 자신만의 스타일을 선보여온 안재훈 감독의 4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이자 한국 단편문학 마지막 프로젝트다. 제44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2020) 장편경쟁 콩트르샹 섹션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안 감독의 첫 뮤지컬 애니메이션이기도 하다. 오는 11월 개봉.

'엔칸토: 마법의 세계'는 신비의 마을 엔칸토에 사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마드리갈 패밀리와 가족 중 유일하게 특별한 능력이 없는 주인공 미라벨을 둘러싸고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디즈니 오리지널 뮤지컬이다.

'주토피아' '라푼젤' 연출과 '겨울왕국 2'의 제작을 맡았던 바이론 하워드, '주토피아'의 연출과 각본을 맡았던 자레드 부시, '모아나'의 음악을 맡았던 뮤지컬 음악의 대가 린 마누엘 미란다까지 디즈니 뮤지컬 신드롬의 주역들이 총출동했다. 환상적인 이야기와 비주얼로 남녀노소 모두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오는 11월 개봉 예정.

# 인기 뮤지컬, 스크린으로 재탄생! '디어 에반 핸슨' '틱, 틱... 붐!'

'틱, 틱... 붐!'은 뉴욕에서 웨이터로 일하며 꿈을 키워가는 뮤지컬 작곡가가 서른 살 생일과 중요한 공연을 앞두고 겪는 사랑과 우정, 고뇌를 담은 넷플릭스 영화다. 전설적인 뮤지컬 '렌트'의 작곡가  조너선 라슨의 자전적 이야기다. 

퓰리처상과 토니상을 수상한 뮤지컬 연출가 린마누엘 미란다의 첫 장편 영화다. 또한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로 유명한 앤드루 가필드가 처음으로 뮤지컬에 도전한다. 11월 개봉 및 공개 예정.

'디어 에반 핸슨'은 누군가 자신을 돌아봐 주길 바라는 소년 에반 핸슨이 한 통의 편지에 코너의 절친으로 오해 받고, 아들을 잃은 코너의 부모님을 위해 추억을 지어내면서 희망의 파장을 일으키게 되는 작품이다. 

동명의 원작 뮤지컬은 2015년 워싱턴 D.C 오리지널 공연을 시작으로 단 2년만에 브로드웨이 무대를 장악했다. 또한 2017년토니 어워즈에서 최우수 뮤지컬상을 포함해 6개 부문을 휩쓸었고, 2018년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뮤지컬 앨범상을 수상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영화 '라라랜드' '위대한 쇼맨' '알라딘' 등 세계적인 뮤지컬 영화의 OST에 참여한 벤지 파섹과 저스틴 폴 음악 감독이 뮤지컬 초연부터 함께해 수많은 명곡들로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벤 플랫, 줄리안 무어, 에이미 아담스 등이 출연하며 오는 11월 17일 개봉 예정.

# 거장의 뮤지컬 도전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아네트'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1957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지금까지도 명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동명의 뮤지컬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원작 뮤지컬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을 당시 뉴욕 사회상이 반영된 이야기로 각색해 로맨스부터 사회적인 문제까지 아우르는 스토리를 선보인다. 

'E.T'부터 '인디아나 존스' '쥬라기 공원' 등 수십편의 명작을 탄생시킨 세계적인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첫 뮤지컬 영화로 주목받는다. 안셀 엘고트, 레이첼 지글러 등이 출연하며 오는 12월 개봉 예정이다.

'아네트'는 오페라 가수 안과 스탠드업 코미디언 헨리가 사랑에 빠지면서 무대 그 자체가 된 그들의 삶을 노래한 시네마틱 뮤지컬이다. '퐁네프의 연인들' '홀리 모터스'를 연출한 레오 까락스 감독의 첫 뮤지컬 영화다. 2021년 칸영화제 개막작이자 감독상 수상작이다.

아담 드라이버와 마리옹 꼬띠아르가 부부 호흡을 맞췄다. 더불어 비틀스가 인정한 미국 밴드 스팍스(SPARKS)의 론 마엘, 러셀 마엘 형제가 영화의 원안과 음악을 맡아 더욱 화제를 모았다. 오는 10월 27일 개봉한다.

사진=각 영화 포스터 및 스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