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가 본격적인 봄나들이와 행락에 나서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앞다퉈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 출시 및 할인 프로모션에 나섰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피크닉 시즌에 맞춰 야외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을 모아 ‘빕스 TO GO 피크닉 기획전’을 소셜커머스 티몬을 통해 4월15일까지 진행한다. 제품별 최대 33% 할인된 가격에 메뉴를 내놓는다.

대표 제품은 ‘치킨, 버팔로스틱, 피자 1종(마르게리타와 고르곤졸라 중 선택)’으로 구성된 ‘봄 피크닉 세트’다. 여럿이 즐길 수 있는 푸짐한 세트로, 할인가 1만7900원에 판매해 ‘가성비 최고’라는 찬사를 받으며 뜨거운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피자, 치킨을 각각 5천원대 단품으로도 판매하며 바비큐 폭립, 딸기 가득 치즈 케이크 등의 ‘TO GO’ 메뉴는 9000원대와 1만1000원대에 내놓는다.

 

 

산지 제철 재료로 만든 건강한 밥상을 추구하는 계절밥상은 봄나들이 철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계절 별미 10여 종을 출시했다. 특히 바다의 맛과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통영산 멍게와 우럭에 주목했다. 멍게와 해초류를 넣어 비벼먹는 '통영 멍게 비빔밥'과 싱싱한 우럭을 넣어 칼칼하게 끓여낸 '통영 우럭 매운탕'은 늦봄의 맛과 정취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번 계절 별미는 '꼬막밥', '주꾸미 간장구이' 등 기존 인기 메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추가로 출시했다.

육류 메뉴인 '봄내음 삼겹보쌈' '고추장 불고기' '간장구이치킨'에 더해 달콤 짭조름한 맛이 특징인 '마포식 돼지양념구이'를 새롭게 내놨으며 '문어 양배추 지짐이'는 제주 애월산 양배추를, '거문도 쑥 아이스크림'은 전남 여수의 거문도 쑥을 사용했다. 이외 된장 육수에 누룽지를 곁들인 '봄나물 누룽지 된장국시', 올방개묵과 목이버섯 장아찌, 두부를 버무린 '올방개묵무침' 등 제철 별미를 함께 내놨다.

 

 

마늘과 와인 콘셉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은 ‘다시 찾아온 봄을 만끽하다’라는 테마로 ‘봄 시즌 메뉴 5종’을 선보이고 있다. 옐로 캐럿, 로마네스코, 허브감자, 그린피스, 미니양배추 등의 봄 제철 식재료를 풍부하게 활용해 봄의 풍미와 색감을 동시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봄 시즌 메뉴 5종으로는 ‘스프링 팜 립아이 스테이크’ ‘스파이시 명란 오일 파스타’ ‘시푸드 갈릭 스프라우트 파스타’ ‘갈릭 팜 스트립로인 스테이크 위드 블루베리 소스’ ‘쉬림프 망고 피자’다. 멤버십 가입 고객은 생일 및 기념일 쿠폰을 비롯해 이용 횟수와 금액에 따라 4인 식사권 등 매드포갈릭이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미국 캐주얼 다이닝 TGI 프라이데이스는 활동하기 좋은 봄 시즌을 맞아 런치박스 4종을 출시했다. 야채볶음밥과 볶음김치, 그린빈, 신선한 샐러드와 음료, 물티슈, 냅킨, 포크, 나이프를 동일하게 제공하며 기존 런치박스 대비 약 27% 판매가를 낮춰 평균 8500원으로 프리미엄 도시락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잭다니엘 찹 스테이크'는 달콤한 잭 보르도 소스를 곁들인 프라이데이스 인기 메뉴인 찹스테이크를 리뉴얼했으며 가격도 1500원 인하해 8000원에 맞췄다. 신제품 런치박스 3종은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그릴에서 구운 부드러운 닭다리 살이 인상적인 '데리야끼 치킨'과 녹인 버터에 마늘과 파슬리, 새우, 꿀을 넣고 볶아낸 하와이식 새우를 맛볼 수 있는 '허니 갈릭 버터 쉬림프', 각종 야채와 볶아낸 먹음직스러운 스테이크가 풍성한 '큐브 스테이크'다. 가격은 데리야끼 치킨 8000원, 허니갈릭 버터 쉬림프, 큐브 스테이크로 각각 9000원이다.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의 한식뷔페 자연별곡은 ‘가족식당 육식당’ 콘셉트로 샐러드바를 개편했다. 가족 구성원들의 각기 다른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샵인샵 형태의 6가지 메뉴 콘셉트로 지난해 대비 30종 이상 늘어난 메뉴를 선보였다.

6가지 고기 메뉴를 제공하는 ‘육(肉)식당부터, 엄마들의 트랜디한 맛집 ‘퓨전 한식당’, 아빠의 단골 밥집 ‘밥도둑 대가’, 이모 추천 해외 맛집 ‘아시안 키친’, 아이 입맛에 꼭 맞춘 ‘바른 분식’, 우리가족 단골 베이커리 ‘대한 제과’, 입맛 돋움 전채 요리 ‘샐러드 식탁’ 등 다양한 고객층의 입맛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콘셉트로 샐러드바를 구성했다.

또한 건강에 좋은 식자재를 활용한 ‘단호박 연잎오리구이’와 양파철판불고기, 바비큐보쌈, 고추장 불고기 및 돼지껍데기를 대형 철판에 담아 제공하는 ‘직화구이 돼지한판’ 등 고기 요리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철판 요리의 비중을 늘렸다. 성인 기준 평일 점심 1만3900원, 평일 저녁 및 주말, 공휴일 1만99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사진= 각 업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