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 도시를 여행할 때 필수 방문 코스 가운데 하나는 나이트 마켓이다. 저렴한 가격에 눈이 돌아갈 정도로 개성 가득한 제품들을 득템할 수 있는데다 다양한 풍물을 만끽하게 돼서다. 

서울에도 보석 같은 나이트 마켓이 있다. 매주 금~토요일 저녁 여의도, 동대문 DDP, 청계광장에서 세계 각국의 음식을 파는 푸드트럭과 이색적인 핸드메이트 상품. 신나는 공연까지 즐길 수 있다. 산들바람이 부는 저녁무렵, 산책하듯 가볍게 나와 '밤도깨비 야시장' 3곳을 들러보자. 이색적인 볼거리를 즐기며 도심 속 추억을 쌓을 수 있을 테니. 

 

■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다양한 세계 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트럭존 '식(食)'은 청년 셰프들의 자부심과 철학이 담긴 메뉴와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부터 생활용품을 만나볼 수 있는 '미(美)'. 전통공연과 버스킹, 게릴라 퍼포먼스 등 간이무대에서 즐기는 열기 넘치는 '예(藝)'가 방문객을 기다린다. 한강의 풍광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공(共)'은 지친 발걸음을 멈추고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이다.

위치: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일대

일시: 매주 금~토요일 PM 18:00 ~ PM 23:00

 

■ DDP 청춘런웨이 댄스나이트

어디서도 보지못한 독창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청춘 맛거리' 구역, 동대문 상인과 청년 디자이너들의 아이디어 상품이 가득한 '청춘 멋거리' 마켓. 버스킹부터 디제잉 파티, DDP에서만 볼 수 있는 패션쇼로 구성된 '청춘 낭만 광장'과 나만의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드는 '청춘 나눔 공간', 연인들을 위한 LED 장미정원이 자리하고 있다.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로 최적이다.

위치: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일대

일시: 6월24일부터 매주 금~토요일 PM 19:00 ~ PM 24:00

 

■ 청계광장 오싹 나이트마켓

더위를 날려줄 청계광장의 오싹 마켓. 시원한 여름 별미를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 존'과 정성 가득한 핸드메이드 아이템, 귀신들과 함께 하는 퍼포먼스와 마술 등 '오싹함'을 주제로 한 야시장이라 눈길을 끈다.

위치: 청계광장 일대

일시: 7월15(금)~17일(일 ), 시간은 추후 공지

 

※ 행사 날짜와 시간 변동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 목동운동장 밤도깨비 야시장 오픈 준비 중

※ 행사: 인스타그램 참고(아이디 bamdokkaebipr)

 

사진출처=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홈페이지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