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K팝 공연 등 종합 한류행사가 11월 한 달간 펼쳐진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개최하는 ‘2021 K-박람회’의 일환으로 ‘2021 온:한류축제(ON:Hallyu Festival)’를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온세계가 온라인으로 만나는 따뜻한(溫) 한류축제’라는 의미로 ‘온:한류축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K-콘텐츠와 연관 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해 한류의 산업적 파급효과를 확대하고, 코로나19로 지친 국내외 한류 팬들을 위로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했다.

#정상급 K팝 스타, 온라인 공연으로 전 세계 팬들 위로

올해 ‘온:한류축제’는 ‘Unite ON: Live Concert’ 공연으로 시작을 알린다. 오는 6일(토) 19시(한국시각)부터 스브스케이팝(SBS KPOP) 유튜브와 틱톡, 네이버 나우(NOW)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며, 영어, 일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스페인어 등 5개 언어로 실시간 자막도 지원한다.

이날 공연에는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있지(ITZY) ▲더보이즈(THE BOYZ) ▲샤이니 키(Key) ▲현아&던(HyunA&DAWN) ▲뱀뱀(BamBam) ▲피원하모니(P1Harmony) ▲시크릿넘버(SECRET NUMBER) ▲마미손(Mommy Son) ▲원슈타인(Wonstein) ▲설(SURL) 등 정상급 K팝 아티스트 총 11개 팀이 참여한다.

#오프라인 전시로 만나는 한류상품들…화상 수출상담회, 라이브커머스 등 진행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 그랜드볼룸에는 실제 체험이 가능한 실감콘텐츠 기획전과 함께 식품, 화장품, 소비재 등 연관 산업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K-박람회’ 오프라인 전시관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중국의 왕홍(網紅)을 비롯한 아시아 각국 인플루언서들과 협업, 한류 콘텐츠를 활용해 연관 상품의 수요와 소비를 진작하는 B2C 프로그램들도 이어진다.

이번 ‘K-박람회’ 오프라인 전시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에 따라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행사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100명 미만까지 관람 가능하다. ‘온:한류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온:한류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