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애슬레스틱스를 상대로 시즌 첫 승리를 거둔 류현진(31·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게 미국 현지 언론의 호평 세례가 이어졌다.

  

AP=연합뉴스

류현진은 1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1피안타 1볼넷 8탈삼진 무실점의 무결점 투구로 승리투수로 기록됐다. 팀은 4-0으로 승리했다. 평균자책점은 종전 7.36에서 2.79가 됐다.

지난 3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시즌 첫 등판에서 3⅔이닝 3실점의 부진을 깬 류현진에게 현지 언론의 호평이 이어졌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8일 만에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이 엉망진창이었던 애리조나전 부진을 딛고 화려하게 부활했다"고 호평했다. "비 때문에 계획보다 더 오래 쉰 류현진은 타석에서 볼넷과 안타까지 기록했다"고 고른 활약에 대해 칭찬했다.

LA 타임즈는 “류현진이 6이닝 동안 1피안타 1볼넷을 내주며 다저스의 4-0 승리를 이끌었다”며 “류현진이 오클랜드를 제압하고 암울한 시즌 데뷔서 반등에 성공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AP통신은 "험난했던 시즌 출발과 달리, 류현진은 오클랜드전에서 6이닝 동안 상대를 압도했다"며 "1회 맷 채프먼에게 볼넷을 내준 뒤에는 삼진 6개를 곁들여 13타자 연속 범타를 잡았다"고 강조했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경기 후 "불펜과 우리 모든 스태프를 쉬게 해줬다"고 류현진의 호투를 칭찬했다. 이어 "첫 등판 때는 스트라이크에 가까운 볼을 많이 던지면서 스트라이크 판정을 놓치는 게 많았는데 오늘은 훨씬 더 많은 스트라이크를 잡아냈다"며 부진 탈출 이유도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