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it! Make it! Share it!

무언갈 만들고 싶은 욕구는 불끈 불끈 솟는데 장비가 없다면? 장비를 살 돈도 없다면? 금천구에 있는 '무한상상 스페이스'는 이런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다. 발명가, 공예가, 기술자 등 메이커를 꿈꾸는 자들을 위해 설립됐다.

 

 

'무한상상 스페이스'는 미래창조과학부의 '2015 무한상상실 신규 운영기관 공모'를 통해 지원받고 있다.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쉽고, 전문가가 아닌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창의력과 손재주만 있다면 생각만 하던 물건을 손으로 직접 만들거나 시험해볼 수 있는 것이다.

옛 시흥2동주민센터를 리모델링해 열렸으며, 1층은 주차장, 2층은 목재 공방·개인 창업공간·미팅룸, 3층 시제품 제작실·봉제공방·무한상상 스튜디오·가상현실 체험실, 4층 전시·멀티 공간으로 꾸려졌다.

 

 

각 층에는 3D 프린터, 제트 드릴프레스, 테이블쏘, 레이저 커터, 공업용 미싱기, 홀로렌즈 등 다양한 목공·디지털 장비가 갖춰져 있다. 이 모든 장비의 이용료는 모두 무료다. 일부 재료비 정도만 개인이 부담하면 된다. 단, 공간과 장비를 이용하려면 그 전에 레벨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초보자 레벨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레이저 커터, 목공, 봉제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많은 메이커들이 '무한상상 스페이스'에서 다양한 특허를 출원했고 대회에서 수상하며 결실을 맺었다. 이제, 당신의 차례다.

 

주소: 서울 금천구 금하로 783
문의: 02-2627-2192

 

사진=무한상상 스페이스 페이스북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