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사진=크리스탈 제이드
사진=크리스탈 제이드

‣ 크리스탈 제이드 – ‘굴 짬뽕’ ‘굴로장생 덮밥’, ‘통영 굴튀김’

5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가 다가오는 겨울 기력을 돋굴 겨울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신선한 통영굴을 가득 넣은 겨울 시즌의 시그니처 메뉴 ‘통영 굴짬뽕’ 과 통영굴과 해산물을 담백한 화이트 소스와 함께 곁들인 ‘통영 굴로장생 덮밥’, 바삭하게 튀겨 타르타르 소스와 함께 즐기는 ‘통영 굴 튀김’ 등 3가지 한정 메뉴를 통해 겨울철 입맛 잡기에 나설 예정이다.

‘통영 굴짬뽕’은 각종 신선한 해산물과 알이 실한 통영산 굴을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내고 있다. 이외 이번 시즌 식사 메뉴에서 맛볼 수 있는 호부추는 겨울에 더욱 연하고 신선한 맛이 특징인 차별화된 식재료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살렸다.

사진=bhc 족발상회
사진=bhc 족발상회

‣ 족발상회 – ‘족뱅이’, ‘골뱅이무침’, ‘오뎅탕’, ‘계란찜’

bhc가 운영하는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신메뉴 4종 ‘족뱅이’, ‘골뱅이무침’, ‘오뎅탕’, ‘계란찜’ 신메뉴 4종을 선보인다.   

‘족뱅이’는 족발상회의 시그니처 메뉴 ‘마초족발’과 달콤새콤매콤한 ‘골뱅이무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다. 한 번에 족발과 골뱅이를 맛볼 수 있는 실속형 메뉴로 족발 마니아를 위한 특별 메뉴로 선보였다. 

‘골뱅이무침’은 쫄깃쫄깃한 골뱅이를 진미채를 비롯해 아삭한 양배추와 오이, 당근 등 다양한 채소와 함께 족발상회가 개발한 달콤새콤매콤한 양념소스를 버무린 메뉴다. 여기에 매운맛과 잘 어울리는 소면을 함께 곁들어 먹을 수 있어 푸짐한 양으로 인해 식사 또는 맥주 안주로도 제격이다.

‘오뎅탕’은 진하고 시원한 국물을 기반으로 7가지의 다양한 어묵과 표고버섯, 무, 대파, 청양고추, 쑥갓 등 다양한 식재료를 함께 끓여 낸 메뉴이다. 특히 쑥갓의 향긋함과 구수한 맛이 일품이며 따끈한 국물로 요즘 같은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메뉴다.

‘계란찜’은 부드럽고 폭신폭신한 식감과 영양이 높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인기 사이드 메뉴로 새우젓으로 맛을 내 감칠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더본코리아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사진=더본코리아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 ‘꽃항정살 쌈밥정식’

더본코리아의 쌈밥 전문점 브랜드 백종원의 원조쌈밥집(이하 원조쌈밥집)이 한돈 특수부위들로 이루어진 꽃항정살을 푸짐한 쌈채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꽃항정살 쌈밥정식’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메뉴는 돼지 한 마리당 약 500g정도 생산되는 돼지머리 부위 두항정살과 돼지 관자놀이의 뽈살 부위를 동그랗게 말아 얇게 썰어내 꽃처럼 쌓아 올렸다. 특히 적당한 지방으로 사각거리는 식감과 고소한 맛의 두항정살과 지방이 적어 담백한 맛이 일품인 뽈살의 풍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꽃항정살 쌈밥정식’은 고기 외에도 10여가지 신선한 쌈채소와 다채로운 밑반찬들이 함께 제공되며, 취향 껏 다진 고기가 듬뿍 들어간 고기쌈장이나 싱싱한 해물이 가득한 해물쌈장을 추가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진=롯데푸드㈜ 파스퇴르
사진=롯데푸드㈜ 파스퇴르

‣ 파스퇴르 – ‘아이생각 생(生) 유산균’ 2종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튼튼한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담은 ‘아이생각 생(生)유산균’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아이생각 생(生)유산균’은 아이들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는 분말 스틱 타입의 유산균 제품이다. 지난 2015년 출시한 ‘베이비 생유산균’과 2018년 출시한 ‘키즈 생유산균’의 품질을 더욱 높여 ‘아이생각 베이비 생유산균’, ‘아이생각 키즈 생유산균’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 출시된 ‘아이생각 생유산균’ 제품들은 1포 당 유산균 20억 마리로 약 4배의 유산균 수를 보장한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또한 무 향료, 무 감미료로 아이들에게 불필요한 원료는 배제했다.

‘아이생각 베이비 생유산균’은 유산균 종류를 기존 4종에서 8종으로 늘리고 유산균배양물인 EPS 유산균체를 더해 품질을 더욱 높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