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몬스타엑스가 일본 싱글 'SPOTLIGHT'(스포트라이트)로 일본 골드디스크에 선정됐다.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17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최근 선정한 3월의 골드디스크에 그룹 몬스타엑스의 세 번째 일본 싱글 'SPOTLIGHT'가 포함됐다"고 밝혔다. 3월의 골드디스크 부문에 들어간 한국 아티스트로는 몬스타엑스가 유일하다.

몬스타엑스는 일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일본 유명 엔터테인먼트사 쟈니즈의 소속 가수 자니즈 웨스트와 함께 해당 부문에 올라 몬스타엑스의 높은 현지 인기를 증명했다.

일본 골드디스크를 수상한 일본 싱글 'SPOTLIGHT'는 지난 1월 현지에서 발표된 일본 오리지널 곡으로, 한국 데뷔 당시를 방불케 하는 강력한 힙합 요소를 넣으면서도 흥겨운 사운드로 완성된 곡이다. 해당 싱글은 발매 당시 일본 최대 음반 집계사이트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와 타워레코드 1위에 각각 오르며 일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몬스타엑스는 싱글 'SPOTLIGHT' 외에 3월 발매한 미니앨범 'THE CONNECT'(더 커넥트)로도 일본에서 동반 인기를 끌고 있어 눈길을 끈다.

몬스타엑스의 앨범 'THE CONNECT'의 경우 최근 일본 타워레코드 데일리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다른 버전의 동일 앨범 역시 해당 차트를 점령하며 일명 줄 세우기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