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의 OST Part.4가 공개된다.

JTBC ‘IDOL 아이돌 : The Coup’(이하 ‘아이돌’) OST Part.4 ‘You Are My Star’를 비롯해 ‘A Better Day’, ‘Pray’, ‘Again’까지 총 네 곡이 2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JTBC스튜디오
사진=JTBC스튜디오

먼저 ‘아이돌’ OST Part.4의 타이틀곡 ‘You Are My Star’는 밴드 더 로즈 보컬 김우성이 가창한 알앤비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강렬한 사랑의 감정을 눈빛과 별빛의 은유로 담아낸 노랫말이 듣는 이들의 감정을 격렬하게 자극한다. 여기에 몽환적인 사운드의 피아노 선율과 김우성의 허스키한 보컬이 조화롭게 맞물려 애틋함을 한층 극대화한다.

‘A Better Day’는 팝 펑크 사운드와 부드러운 보컬의 상반되는 매력이 묘하게 어우러진 분위기가 인상적인 곡이다. ‘Pray’는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로 빈틈없이 구성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꿈이 있어 행복했던 젊은 날을 회상하며 꿈에 가까워질수록 배회하게 되는 일상과 우정, 사랑을 노래한다. ‘Again’은 90년대 감성이 한껏 묻어나는 얼터너티브 장르의 곡으로 유일한 버팀목이 되어줄 친구의 마음을 위로하듯 담담하게 전하는 영문 음원이다.

‘아이돌’ OST Part.4는 알앤비 발라드부터 팝 펑크, 얼터너티브까지 폭넓은 장르를 개성 강한 보컬로 그려내며 극의 전개와 딱 들어맞는 음악으로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높인다. 특히 꿈과 삶, 우정, 사랑 등 다채로운 키워드를 밀도 있게 풀어내 극 중 걸그룹 코튼캔디의 청춘 성장 이야기에 진한 설득력을 더한다.

현실과 꿈 사이에서 깊은 고민에 빠진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전하는 깊이 있는 메시지는 저마다의 색채를 지닌 아티스트들의 보컬로 진정성 있게 그려지며 청춘들의 열띤 공감과 지지를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JTBC ‘아이돌’은 실패한 꿈과 헤어지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안내서로 당당하게 내 꿈에 사표를 던지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