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던킨 - 연말 신제품 9종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연말 캠페인 ‘던킨 치어스(CHEERS)’를 전개하고 이색 신제품과 굿즈 시리즈를 공개한다. 

먼저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레드와 화이트 색상을 적용한 윈터 도넛을 선보인다. △레드벨벳 크림치즈 필드 △레드벨벳 크림치즈 글레이즈드로 구성됐다. 이외 겨울 눈사람, 트리 등을 도넛으로 형상화한 △콧대 높은 눈사람 △해피 트리 도넛 △브라운 쿠키맨 도넛 △퍼플 스노우링 등도 출시한다.

쿠키 브랜드 오레오와 협업한 도넛 3종도 출시한다. △오레오 크림치즈 필드 △오레오 민트링 필 △오레오 초코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레오 쿠키를 원료로 활용해 만든 쿠키앤크림 음료 '오레오 쿨라타'도 새롭게 선보인다.

하이브리드 캠핑 브랜드 브루클린 웍스와 손잡고 캠핑 굿즈 시리즈도 선보인다. 지난 26일 공개한 첫 번째 굿즈 '캠핑 와인글래스'를 시작으로, '스토리지 박스' '멀티 우드스툴' '캠핑 박스' 등을 연말까지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 라그릴리아 - 겨울 신메뉴 7종

SPC 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연말 시즌을 맞아 특별한 겨울 신메뉴를 출시한다.

신메뉴는 △기버터 티본 스테이크 △ 랍스터 씨푸드 리조또 △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뇨끼 등이다. 이 밖에 △쉬림프&햄버거스테이크 플래터 △ 프리아리엘리 살시차 파스타 등 특별한 식재료와 조리법으로 만든 메뉴도 출시한다.

시즌 특별 음료 △애플 시나몬 에이드 △애플 시나몬 라떼도 출시한다. 신메뉴는 라그릴리아 전 점포(여의도파크원점, 구의점 제외)에서 겨울 시즌 동안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 농심 -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농심이 겨울에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했다.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기존 제품의 참깨 토핑을 눈꽃 치즈 토핑으로 바꿔 색다른 맛과 모양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눈꽃 치즈 토핑은 카망베르와 체다, 파마산 등 세 종류의 치즈를 혼합해 고소한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 

‣ GS25 X 육통령 -  '심플리쿡 육통령목살도시락'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유명 맛집 육통령과 컬래버레이션 진행한 '심플리쿡 육통령목살도시락'을 오는 12월 1일부터 선보인다.

GS25는 오는 12월 1일부터 돼지고기 맛집 ‘육통령’ 컬래버 상품 ‘심플리쿡 육통령목살도시락’을 출시한다. 미식 프로그램으로 인기 높은 ‘수요미식회’에서 소고기 보다 맛있는 돼지고기로 유명세를 누리고 있는 육통령의 고기 노하우가 적용된 상품이다. 

부드럽고 두툼한 식감과 짭잘한 맛의 돼지 목살구이에 통마늘구이와 미니새송이 버섯을 곁들여 고기집 한 상차림이 연상되도록 구성했다. 실제 육통령 식당에서 제공되는 오미자청 소스가 연상되는 '오미자새콤간장소스'로 구성했다.

출시 기념으로, GS리테일 퀵커머스 플래폼 우리동네딜리버리를 통해 해당 상품을 구매 하면 12월 한 달간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 LF푸드 X 하코야 -'돈코츠라멘' 2종

종합식품기업 LF푸드가 라멘&돈부리 전문점 하코야의 대표 메뉴인 '돈코츠라멘' 2종을 RMR(레스토랑간편식)로 선보인다.

신제품은 돈코츠라멘의 본고장인 일본 후쿠오카 하카타 지역의 맛을 담은 '하카타 차슈 돈코츠라멘(452g, 2인분)'과 하코야 인기 메뉴인 '매콤 소보로 돈코츠라멘(452g, 2인분)' 2종이다.

2종 모두 제면기에서 갓 뽑은 듯 탱글한 식감을 자랑하는 생면과 돼지뼈를 오랜 시간 우려내 깊고 진한 육수 등 하코야의 노하우를 밀키트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푸짐한 토핑도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요소다. '하카타 차슈 돈코츠라멘'에는 특제소스를 입혀 삶은 후 오븐에 구운 차슈 삼겹이, '매콤 소보로 돈코츠라멘'에는 두반장과 미소소스로 매콤하게 양념한 돼지고기 볶음이 들어있다. 여기에 손질 대파와 건 목이버섯도 들어있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 이디야커피 - '핸드드립 커피' 3종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기존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에서만 판매하던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 3종의 유통망을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으로 확대했다.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 3종은 어디서나 간편하게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백 형태의 제품이다. 이디야커피랩의 대표적인 블렌딩 커피 '페르소나 블렌드'와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로 구성됐다. 

'페르소나 블렌드'는 이디야커피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대표적인 블렌드 커피로 다크 초콜렛, 카라멜,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바디감이 특징이다. '콜롬비아 슈프리모'는 콜롬비아 커피의 최고 등급인 슈프리모 원두만을 100% 사용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바닐라와 아몬드의 고소함, 은은한 향미가 조화를 이룬다. 

'에티오피아 리무'는 에티오피아 고지대에서 자란 100% 아라비카 원두의 은은하고 선명한 꽃향과 사탕수수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