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기적으로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구독경제가 인기다. 식품, 의류, 가전 등에 이어 제약업계도 구독 서비스 도입에 나서고 있다.

현대약품은 최근 식사대용 간편식 ‘365MEAL’을 론칭하면서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가격적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도입했다.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며, 고식이섬유 타입과 고단백질 타입, 이천쌀 타입 총 3종이 10개씩 총 30개로 구성된 ‘한 달 패키지’ 구입 시 정기구독 형태로도 선택할 수 있다. 정기 구독시 4회차부터 10회차까지, 회차에 따라 17~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제약의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네츄럴라이프는 공식몰을 통해 멀티비타민 ‘얼라이브’의 정기배송 서비스 ‘쌩쌩구독’을 선보이고 있다.

꾸준하게 비타민 섭취가 어려운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맞춘 비타민 정기배송 서비스로, 제품 섭취 권장 주기에 맞춰 격월로 배송해 준다. 정기배송이 가능한 비타민 제품은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비타민 4종, 얼라이브 밀크씨슬 60정 등이다.

프롬바이오는 공식 앱을 통해 정기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프롬바이오 공식 앱은 자사몰에서 선보이고 있는 서비스 및 제품을 그대로 제공한다. 정기배송은 3회차 결제부터 최대 40% 할인 가격이 적용되고 신상품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반려동물을 위한 정기 구독 서비스도 있다. 종근당바이오의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이 반려동물 유산균 최초로 카카오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에 입점, 정기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기 구독 시, 약정 조건 없이도 라비벳 장 건강&피부, 관절, 구강 유산균 제품 3종을 매달 5% 할인된 가격에 정기 구매 가능하며, 라비벳 유산균 3포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