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기업 카브루가 세상에 없는 맥주를 만나기 위한 브랜드 캠페인 ‘어드벤처 비어’의 두번째 에피소드인 ‘비어 이스케이프’를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했다.

카브루는 모험정신을 추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왔다. 대중성이 높은 캔맥주를 출시하게 된 이후로도 전통 재료를 넣은 배럴 에이징 맥주, 지역 특산물로 만들어 지역에서만 판매하는 맥주 등 한정 제품을 출시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왔으며 올해는 맥주를 통한 모험을 해나가겠다는 가치관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그 결과물인 ‘어드벤처 비어’는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맥주 예능이자 새로운 맥주를 만나기 위한 도전기를 담은 캠페인이다. 8월 선보인 첫 편은 연구개발부서 브루어(양조사)들을 비롯해 카브루의 박정진 대표가 직접 참여해 기발한 재료와 방법으로 맥주를 만드는 15시간의 고군분투 현장을 그렸다.

2화는 생존 캠핑을 콘셉트로 한 ‘비어 이스케이프’편으로, 박 대표와 R&D파트 소속 브루어들이 미지의 주최자가 전달하는 급작스러운 미션 상황에도 최소한의 홈브루잉 장비로 캠핑에 어울리는 ‘삼겹살 맥주’를 만들어 내는 여정을 그렸다. 특히 전문 와일드 캠퍼인 김우형 셰프가 참여해 특급 게스트로 활약했다.

사진=카브루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