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종국이 재개발을 앞두고 있는 안양 집을 찾았다.

지난 25일 김종국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이 과거에 살았던 안양 집을 방문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김종국 유튜브 채널
사진=김종국 유튜브 채널

그는 "오랜만에 나의 뿌리를 찾아서 안양 예전 집을 가볼까 한다. 추억도 하고 힐링도 하고 겸사겸사. 조만간 재개발 들어간다고 해서 추억이 없어진다 해서 한번 찍으러 가보려고 한다"고 그 이유를 밝혔다.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거주했다는 안양 집에 대해 "어렸을 때는 돈이 없어서 단골집도 없었다. 어렸을 때 용돈이 없었다. 학교에 돈을 내야 하면 부모님께 말씀드렸다. 어릴 때부터 돈의 가치에 대한 (마음이) 굉장히 컸다"고 안양 집에 얽힌 추억을 회상했다.

사진=김종국 유튜브 채널
사진=김종국 유튜브 채널

김종국은 어머니와 만나 함께 안양 집으로 향했다. 예전 집을 둘러보며 어린 시절 및 터보로 활동하던 시절 추억을 쌓았던 에피소드를 회상했다. 이어 "옛날 집이 지금 재개발 들어가게 된다. 이 집이 유일한 어머니, 아버지의 재산"이라고 말했다.

김종국 어머니는 "집이 터가 좋아서 너희들이 잘 자라줬다"며 의사와 연예인으로 잘 자란 두 아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김종국은 "그 집을 형을 주는 거죠? 저는요?"라고 묻자, 어머니는 "너는 지금 우리 비산동 집"이라고 황급히 대답했다. 이에 김종국은 "그거 제가 산 집이지 않냐. 내돈내산이네"라고 웃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