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이 프랑스에서 열린 제 10회 본 스릴러 국제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벨기에에서 열린 제 36회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서 스릴러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알츠하이머에 걸린 은퇴한 연쇄살인범이 새로운 살인범의 등장으로 잊혀졌던 살인습관이 되살아나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살인자의 기억법’이 지난 4 월4일부터 8일까지 프랑스에서 열린 제 10회 본 스릴러 국제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 (Jury Prize)을, 4월3일부터 15일까지 벨기에에서 열린 제 36회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서 스릴러상 (Thriller Prize)을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프랑스 본(Beaune)에서 열리는 본 스릴러 국제 영화제는 유럽 내에서 큰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장르 영화제로 올해 약 50 여 편의 영화를 상영했으며, ‘살인자의 기억법’ 은 총 8편이 상영되는 경쟁부문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본 스릴러 국제 영화제에서는 과거 ‘아저씨’ ‘신세계’ 등의 작품이 수상하며 수준 높은 스릴러를 선보이는 한국 영화의 면모를 보여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살인자의 기억법’ 은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로 꼽히는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의 스릴러 경쟁 부문에서도 당당히 스릴러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해 열린 제 36 회 영화제에는 ‘신과함께-죄와벌’ ‘재심’ 을 비롯한 11편의 한국영화가 공식 초청되어 현지 관객들을 만났다.

한편, 작년 9월 개봉한 ‘살인자의 기억법’은 혼신을 다한 배우들의 연기와 강렬한 서스펜스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266만 명의 관객을 동원,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입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