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또렷함을 강조하는 마스카라 스타일링이 대세였다면, 올해는 화사한 페이스를 연출하는 하이라이터 터치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Beauty x Health (이하 H&B) 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올해 1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본 결과, 마스카라, 립글로스 등 상품 신장율이 42% 인데 반해 아이섀도우, 하이라이터, 립스틱 등 눈 혹은 페이스 전면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색조 상품의 신장율이 91%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2016년 대비 2017년 마스카라가 76%, 아이섀도우가 38% 증가한 것과는 정반대 판매 동향을 보이고 있다. 화려한 연출이 가능한 아이섀도우, 하이라이터, 립스틱의 선호도가 높은 상황으로 해석된다.

상대적으로 따뜻했던 날씨로 꽃 나들이를 즐기면서 화려함 보다는 또렷함을 원하는 고객이 많았다면, 올해는 비바람과 쌀쌀한 날씨, 미세먼지 등으로 꽃 나들이 고객이 줄어들면서 화사한 색조를 선호한 것으로 분석된다.

 

♦︎ 영롱한 아이 섀도우 ‘스틸라 키튼카르마’
 

영롱함이 돋보이는 아이 섀도우 ‘스틸라 키튼카르마’는 계절을 불문,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수분타입 베이스에 은은한 스파클 펄이 있어 베이스, 음영, 포인트까지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의 연출이 가능하다.

 

♦︎ 숨은 속눈썹까지 끌올 ‘메이블린 푸쉬업 마스카라’
 

슬림 푸쉬업 브러시가 숨은 속눈썹까지 놓치지 않고 꽉 잡아 올려주는 ‘메이블린 폴시 푸쉬업 엔젤 마스카라’. 엘라스토머 소재로 속눈썹까지 한올 한올 깔끔하게 분리된다는 특징이 있다. 무엇보다 워터프루프 타입으로 아침에 연출한 속눈썹이 하루종일 유지된다는 특징이 있다.

 

♦︎ 슈가 코팅한 듯 달콤한 색깜 ‘아임미미 아임 틱톡 틴트립’
 

아임미미 아임 틱톡 틴트립은 마치 슈가 코팅을 한 듯 달콤한 입술색을 완성시켜 준다. 투명한 광택과 선명한 컬러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어 간단한 메이크업만으로도 화사함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잉크 틴트 성분으로 처음 바른 컬러 그대로 착색되며, 끈적임이나 건조함 없이 가볍게 볼륨감 있는 입술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