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Kidult‧Kid+Adult)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캐릭터 티셔츠 신상이 속속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가벼운 티셔츠 한 장만 입어도 포근한 날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들을 향한 소비자들의 구매욕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탑텐, 101가지 콜라보레이션 그래픽 티셔츠

SPA 브랜드 ‘탑텐(TOPTEN)’이 캐릭터, 게임, 음악, 컬쳐 등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다양한 장르의 아트웍을 활용한 101가지의 콜라보레이션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추억의 게임 캐릭터인 팩맨부터 인기 만화영화 심슨, 디즈니까지 캐릭터 마니아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됐다.

탑텐 특유의 개성있는 색깔로 구축해 독창적인 에너지와 함께 빈티지한 느낌을 주어 특히 유니크한 감성과 취향을 가진 이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현재 탑텐에서는 콜라보 그래픽 티셔츠 출시를 기념하여 26일까지 티셔츠 한 장에 9,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탑텐의 101가지 콜라보레이션 그래픽 티셔츠는 전국 탑텐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뉴에라, 피너츠와 콜라보레이션

뉴에라 캡 코리아가 오는 20일 스누피 캐릭터로 잘 알려져 있는 애니메이션 피너츠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피너츠 컬렉션은 피너츠를 대표하는 엘로우 컬러를 모티브로 삼고 작품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그래픽을 제품에 적용해 경쾌한 디자인으로 풀어냈다.

제품은 모자 6종, 티셔츠 9종 슬라이드 1종 등 총 16종으로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기존 피너츠 그래픽에 물놀이 컨셉을 결합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며 S/S 시즌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했다는 평이다.

뉴에라 디자인팀은 “이번 피너츠 컬렉션은 피너츠의 상징적인 패턴을 디자인화 하고 모자 안쪽에 피너츠 원화 그래픽을 프린트하는 등 디테일에 많은 신경을 썼다“면서 “단순히 피너츠 캐릭터를 사용한 제품이 아니라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 프로젝트엠, 스타워즈 캐릭터 티셔츠 7종 출시

영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프로젝트엠(PROJECT M)도 영화 ‘스타워즈(STAR WARS)’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이며 협업 브랜드 대열에 합류했다. 오는 5월, ‘스타워즈’ 시리즈의 두 번째 스핀오프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개봉을 앞두고 있어 마니아들의 시선을 잡아끌고 있다.

프로젝트엠의 스타워즈 컬렉션은 인기 SF 영화 스타워즈의 시그니처 로고와 다스베이더, 스톰트루퍼의 캐릭터를 담은 반팔 티셔츠로 구성되었으며 화이트, 그레이, 블랙 등 모노톤의 컬러를 주로 사용해 세련된 느낌을 준다.

전면에 과감하게 배치된 캐릭터가 포인트인 티셔츠, 스타워즈 로고플레이 티셔츠, 캐릭터를 전판 프린트로 적용해 개성있고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풀어낸 티셔츠 등 총 7가지 스타일이다.

 

‣ 유니클로, ‘마블’ 테마 ‘2018 UT 그랑프리’ 수상작 출시

유니클로(UNIQLO)가 ‘마블(Marvel)’의 다양한 히어로 캐릭터를 주제로 진행된 글로벌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2018 UTGP (UT Grand Prix, UT 그랑프리)’의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UT 그랑프리’는 유니클로가 2005년부터 13년째 진행하고 있는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다. 이번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블’ 캐릭터를 테마로 진행, 8500개의 작품이 접수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그 가운데 마블의 슈퍼 히어로 캐릭터만의 유니크함과 흥미로움을 포착한 총 17개의 수상작이 선정돼 곧 소비자들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최종 선정된 디자인들은 ‘2018 S/S UT’ 라인업을 통해 남성, 여성 및 키즈용 상품으로 출시되며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전세계 유니클로 매장에서 오는 27일부터 판매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