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일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등은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개편 축하→ISA신탁형 국내 상장주식 투자 서비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부동산의 새로운 모델인 배우 유연석, 채수빈, 박희순, 이광수가 KB스타뱅킹 개편 축하 영상 릴레이에 동참한다.

릴레이 영상은 지난 11월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한 편씩 KB국민은행 공식 SNS 채널에 공개되고 있다. 새로운 광고모델 에스파를 시작으로 대표 모델인 이승기와 김연아, 리브모바일 광고를 선보인 김도연의 축하 메시지가 등재됐다. KB부동산 모델 4인방의 축하 영상은 유연석, 채수빈, 박희순, 이광수 순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ISA신탁형을 통해 국내 상장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시행을 통해 기존 ISA신탁형에서는 운용할 수 없었던 국내 상장주식을 새로운 운용자산으로 추가해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운용자산 상품의 폭을 넓혔다. ISA신탁형 계좌에서 투자 가능한 주식은 ▲삼성전자 ▲카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KOSPI 200 구성 종목 중 시가총액 기준 상위 20개 종목(2021.9.30 기준)으로 구성된다. 운용지시 금액은 50만원부터 200만원까지이다.

ISA신탁형은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에서 통합관리 하며 3년 보유 시 비과세 혜택이 있는 상품이다. 기존에는 ‘예적금, 펀드, 파생상품, ETF’만 운용할 수 있었으나 국내 상장주식도 함께 운용 가능해짐에 따라 절세혜택과 함께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 번에 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2023년 변경 예정인 세제개편으로 ISA신탁형에서 발생한 상장주식 매매 이익은 한도 없이 전액 비과세 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종합ESG부문 대통령상’ 수상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일 ‘2021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ESG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속가능경영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우수 기업들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지속가능경영부문의 유일한 정부포상이다.

하나금융그룹은 2021년을 ESG경영 실천의 원년으로 공표하고 그룹의 ESG 중장기 비전인 ‘Big Step for Tomorrow’으로 ‘2030 & 60’과 ‘ZERO & ZERO’라는 2가지 추진 목표를 수립하여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경영의 확산과 선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종합ESG부문에서 ‘대통령상’에 선정되었다.

#신한카드 X GS리테일, 안면인식 결제 시스템 ‘신한 Face Pay’ 서비스 선봬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오프라인 플랫폼에 얼굴로만 결제 가능한 서비스가 도입된다.

GS리테일과 신한카드는 오늘(2일) 신한 Face Pay 결제 서비스 운영 및 환경 구축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신한 Face Pay 서비스 개발 및 시스템 구축 △GS리테일 플랫폼 내 신한 Face Pay 등록 및 결제 △신한 Face pay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 △신한 Face Pay와 GS&POINT 자동적립 기능 연동 등을 주요 골자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신한 Face Pay는 카드나 휴대폰 대신 안면인식을 통해 결제되는 서비스다. 고객은 안면인식 등록이 가능한 키오스크에서 본인확인 및 신한카드와 안면정보를 연동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신한 Face Pay가 지원되는 매장에서 안면인식만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이달 말까지 편의점 2점(GS25서울월드컵광장점, GS25동두천송내점)과 슈퍼마켓 1점(GS더프레시관악점)에 신한 Face Pay 안면인식 키오스크 설치 및 결제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X한국화훼농협, ‘올원×플라워’ 이벤트 실시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한국화훼농협과 함께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12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올원×플라워’ 고객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원×플라워’ 서비스는 한국화훼농협의 꽃, 화환, 난 등의 화훼 상품을 올원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주문‧결제하여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에서 ‘올원×플라워’ 서비스를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모바일 할인쿠폰(5천원)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화훼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반려식물 2종(포인세티아, 율마)을 함께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