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7일 하나은행, KB국민은행 등은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하나은행, 성금 120억 기탁→고려대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금융그룹은 6일 오후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된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을 기탁했다. 

이번 이웃돕기 성금은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이라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캠페인 슬로건에 맞춰 ▲코로나 19 일상회복 지원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회적 취약계층 돌봄 지원 ▲아동 교육 및 청년 자립지원 등 4대 분야에 걸쳐 지원될 예정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고려대학교와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고려대학교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려대 통합앱은 그간 별개로 운영 되어오던 모바일학생증, 학사관리, 학교시설 사용 예약 등의 기능이 하나의 앱에 담길 예정이다. 특히 하나은행과의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바코드, QR코드 등으로 간편결제가 가능한 가칭 ‘쿠페이(KUPAY)’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향후 학생식당, 학내복합기, 증명서 키오스크 결제 등 학내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 뿐만 아니라 ▲학교 인근 상점 결제 가능 ▲학교 측의 연구마일리지 ▲장학금 등의 지급 수단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금번 통합앱 개발은 총 2단계로 나누어 진행된다. ▲1단계로 2022년 신학기 적용을 목표로 현재 사용 중인 모바일 학생증 기반에 결제기능을 접목하고 ▲2단계로 2022년 8월 말까지 그 외 기능을 추가로 탑재하고 결제 사용처를 고려대의료원 까지 확대하는 방안으로 진행 예정이다.

#KB국민은행, ‘2021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제3차 KB뉴딜·혁신금융협의회’ 개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021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의 시상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대한민국 장병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소원을 이뤄주는 프로그램이며 이번 해에도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총 3천 4백여건의 사연들이 접수됐으며, 3단계의 심사를 통하여 총 70명의 장병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장병들은 이번 달 내로 그동안 꿈꿔온 소원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수상자 중 마라톤 선수 출신인 육군 23사단 피승희 병장은 “입대 전 2020 도쿄올림픽을 위해 준비했으나 과거 수술했던 아킬레스건 부상이 재발해 꿈을 접고 입대했다”며 “군 복무 중 재활을 통해 현재 완벽하게 회복했고,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에서 지원받은 운동화와 맥박시계 등을 잘 활용해 2024파리올림픽에서 국위 선양하는 마라토너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합동대 국방어학원 소속 김병재 대위는 “아내가 간호사로 근무한 국립암센터의 소아암 병동에 투병 중인 아이들을 위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모자와 장갑 등 물품을 선물하려고 계획했었다”며, “이번 프로젝트에서 수상을 통해 소원을 성취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지난 3일 KB금융은 지주 및 주요 계열사 경영진으로 구성된 ‘2021년 제 3차 KB뉴딜·혁신금융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혁신금융’과 ‘한국판 뉴딜’ 지원 관련 5개 아젠다 17개 과제에 대한 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하였다. 

2022년에는 경제환경 변화와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여 ‘수소경제’와 ‘ESG경영’ 2가지 과제를 새롭게 추가한다. 더불어, ‘기술금융 확대’와 ‘기술평가모형 고도화’와 같이 유사한 과제들을 통합해 KB 뉴딜·혁신금융의 핵심과제를 기존 17개에서 15개로 재편하여 보다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먼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 지원에 박차를 가한다. KB금융은 지난 11월 계열사간 협의를 통해 10조원 규모 금융지원 마스터 플랜을 세웠다. 은행, 증권, 손보, 푸르덴셜생명, 자산운용, 캐피탈, 생명보험, 인베스트먼트 등의 계열사들이 생산, 저장/운송, 활용이라는 수소 경제 밸류체인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ESG컨설팅 조직’을 신설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전반에 지속가능경영 가치를 확산시키고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다. ‘ESG 우수기업 우대제도’ 운영을 통해 금융거래 시 각종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