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4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의 포토 에세이 <우리 기억 잃어버리지 않게>가 한 주 만에 1위에 재등극했다. 워너원의 2017년 비하인드 활동 사진 300장과 멤버 개인별 특별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는 <우리 기억 잃어버리지 않게>는 팬들 사이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SNS 인기 작가 하태완의 신작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두 계단 하락한 3위에 머물렀다. ‘나’를 위로하고 다독이며 인생을 방향을 잡아주는 다양한 분야의 길라잡이 도서들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월트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의 행복 에세이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2위를 유지했고, 단호하면서도 센스 있는 의사표현법을 알려주는 정문정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은 두 계단 상승한 4위를 기록했다.

둔감한 자세의 필요성을 역설한 <나는 둔감하게 살기로 했다>와 前 M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소영의 첫 에세이 <진작 할 걸 그랬어>는 각각 9위와 10위로 순위권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유발 하라리, 스티븐 핑거 등 세계 최고 멘토 133인의 지혜를 소개한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는 순위권 첫 진입과 동시에 11위를 차지했고, 진짜 ‘나’로 살기 위한 조언과 위로가 담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전 주 대비 한 계단 내려가 13위에 자리했다. 일과 관계를 성공으로 이끄는 대화 기술을 소개한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은 여덟 계단 떨어진 19위로 다소 주춤했다.

한편, 가정의 달 5월이 성큼 다가온 가운데 유아 및 어린이 관련 도서도 순위권에 다수 포진했다. 만화로 접하는 한국사 이야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6>은 전 주와 동일하게 5위 자리를 지켰고, 게임 ‘좀비고등학교’의 동명 학습만화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6>는 열 세 계단 떨어진 17위에 머물렀다. 전작 <알사탕>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백희나 작가의 신작 그림책 <이상한 손님>은 두 계단 상승한 15위를 기록했고, 아이에게 화내거나 상처주지 않고 진심을 전하는 엄마의 대화법을 일러주는 <엄마의 말하기 연습>은 세 계단 오른 7위에 안착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