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연휴에 어디론가 떠나기도 그렇지만 어디라도 가야할 것 같은 5월. 나 홀로 혹은 친구, 금쪽 같은 조카, 자녀들과  멀리 나가지 않고도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무료 행사들이 잇따라 열린다. 

 

 

△ 어린이들 위한 다양한 행사

코엑스 키즈 체험존의 키즈랜드 ‘키즈팡 키즈퐁’, 우주놀이터 ‘롯데면세점 탱키패밀리 스페이스’, 빛나는 히어로가 돼보는 ‘슈퍼 히어로 로드’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코엑스 B2홀에서 5월4~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키즈팡 키즈퐁’은 VR체험, 아웃도어 액티비티, 태권도 시범,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 롤링볼 놀이터와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VR체험존은 도심에서 아빠와 함께 즐기는 VR 레포츠존으로 진행되며, 키즈아웃도어존은 암벽오르기, 하키, 태권도 등을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액티비티존으로 꾸며진다. 이외 기프트존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코엑스를 찾은 어린이들에게 키즈뷰티, 패션, 완구 등의 선물을 골라보는 특별존으로 운영한다.

롯데면세점과 함께하는 ‘탱키패밀리 스페이스’의 박스형 구조물로 만든 ‘우주 미로여행’의 경우 트램폴린 액티비티 ‘점핑 플래닛’, 스티커로 만드는 ‘메이킹 탱키 스페이스’가 열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슈퍼 히어로 로드는 6개의 꿈의 공간으로 만들어져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유용한 지식을 함께 선물한다.

서울 시청앞 광장에서는 어린이 날인 5월5일 '도심 속 꿈 놀이터행사'가 열려 CJ E&M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총출동한다. ‘신비아파트’의 신비와 ‘레인보우 루비’의 루비, ‘로봇트레인’의 케이와 알프 캐릭터가 총출동해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에게는 신비 캐릭터 선캡과 타투 스티커를 증정하며, 신비 도깨비와의 파워 대결 이벤트 등도 열린다.

5월4~7일 종합가족축제 '2018 키즈 樂(락) 페스티벌'은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열린다. 코딩교육 컨퍼런스, 에어바운스 놀이체험, 무대 이벤트를 비롯해 완구·교구·학습프로그램·도서·캐릭터상품 전시뿐 아니라 의류·액세서리·핸드메이드·DIY·스포츠·캠핑용품 등이 마련된다. 사전예약을 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 세계 미식여행

먹고 보고 즐기는 것을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5월2~6일 국내 최대 도심형 축제인 ‘C-페스티벌 2018’에서 열리는 행사를 추천한다. 수제맥주 페스티벌인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GKBF)’은 코엑스 광장, KPOP광장, 동측로비 일대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크래프트비어 업체 27곳이 푸드트럭 6개와 함께하는 맥주페스티벌에 무료 입장해 다양한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다.

세계 미식여행을 떠나는 것 같은 ’잇 더 서울(Eat The Seoul)‘은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코엑스광장, K-POP광장(푸드부스), 동문로비(취식공간)에서 열린다. 서울의 숨은 맛 집 25곳이 모인 ‘잇더서울'은 평소 접하기 힘든 ‘다이너소어렉’의 칠면조다리 요리부터 태국음식점 '코끼리식당'의 팟타이와 뿌빳퐁커리', 인도네시아 음식점인 '판타이와룽'의 나시고랭과 사테, '갱스러트럭'의 타코와 크런치랩 등 동서양의 맛난 음식들이 총망라된다.

 

△ 해외 먹거리, 문화체험

5월2~6일 코엑스 전시장 1층 A와 B홀에서 개최되는 씨샵(C#)의 한국‧태국 수교 60주년 기념 ‘2018 타이 페스티벌’과 아랍 12개 국가가 참여하는 ‘제11회 아랍문화제: 아랍특별관’, 일본 최고 요리학교인 하토리가 참여하는 일본 예술 음식관도 추천한다.

한국-태교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정통 태국 음식 및 과일, 태국 전통춤과 무에타이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특히 부스 내 이벤트 무대에서 매일 개최되는 럭키드로우를 통해 태국 왕복 항공권 당첨의 행운도 누릴 수 있다. ‘제11회 아랍문화제’에서는 12개국 주한아랍대사관이 참여하는 아랍국가 홍보관을 비롯해 오만의 유명 디자이너가 선보이는 패션쇼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아랍테마 포토존, 아랍의상 체험, 아랍어 캘리그래피, 아랍도시 컬러링, 낙타 나노블럭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및 아랍 기념품 받기 이벤트가 열린다.

 

 

△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

‘C-페스티벌 2018’ 행사의 일환인 영국 드림엔진 에이리얼 내한공연은 초대형 공중 아트 퍼포먼스 행사로 코엑스 무역센터 하늘에 우주의 탄생과 푸른 초대형 별들의 향연이다. 5월4~5일 오후 8시부터 펼쳐진다. 6.6m 지름의 헬륨 벌룬이 공중에 뜬 뒤 배우가 매달려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롤링스피어스(6.6m 지름의 벌룬)도 코엑스 광장 곳곳을 움직이며 관객들과 교감한다.

‘C-페스티벌 2018’ 개막 무대는 남성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가 폐막은 걸그룹 우주소녀가 장식한다. 몬스타엑스는 2일 오후 7시30분부터 히트송 ‘젤러시’ 등 강렬한 무대를 꾸민다. 우주소녀는 6일 오후 7시부터 폐막 무대에 올라 ‘꿈꾸는 마음으로’ ‘너에게 닿기를’ ‘비밀이야’ 등을 열창한다. C# 티켓 구매자에게는 두 공연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VIP석 및 사인 CD, 폴라로이드 사진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사진= C-페스티벌2018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