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남북 정상이 전날 합의한 ‘판문점 선언’을 대서특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오전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 전문을 게재하며 "북과 남은 완전한 비핵화를 통해 핵 없는 조선반도를 실현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확인하였다"는 내용을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판문점 선언의 "북과 남은 북측이 취하고 있는 주동적인 조치들이 조선반도 비핵화를 위해 대단히 의의 있고 중대한 조치라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앞으로 각기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로 하였다"라는 문구도 포함됐다. 이는 전날 판문점 우리 측 평화의 집에서 남북 정상이 발표한 선언문 문안의 비핵화 관련 부분과 동일한 내용이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남북정상회담을 다룬 별도 기사에서 "역사적인 판문점 선언은 조선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온 겨레의 일치한 지향과 요구에 맞게 북남관계의 전면적이며 획기적인 발전을 이룩함으로써 끊어진 민족의 혈맥을 잇고 공동번영과 자주통일의 미래를 앞당겨 나가는 데서 전환적 의의를 가지는 새로운 이정표로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두 정상이 군사분계선에서 악수를 나누는 모습을 비롯해 손을 맞잡은 채 군사분계선을 넘나드는 장면, 남녀 초등학생으로부터 꽃다발을 받는 장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국군 의장사 사열 및 양 남북 수행원들과의 기념촬영 사진을 화보식으로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