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은 건강과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대폭 성장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올해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이 최대 80만대까지 형성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발맞춰 가전 브랜드들이 혁신적인 사용 편의성을 장착한 전기레인지를 속속 출시하는 중이다.

 

LG디오스 전기레인지[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29일 IoT 기능을 탑재한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신제품(모델명 BEY3GT)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의 사용 상태를 모니터링하거나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거실이나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SmartThinQ)’ 앱으로 손쉽게 화구 상태를 확인하고 화구를 끄거나 출력을 낮출 수 있다. 화구를 잘 껐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에도 집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고도 스마트 폰으로 화구의 상태를 확인하고 화구를 끌 수 있다. LG전자는 올해 출시하는 전기레인지 신제품 전체에 IoT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신제품은 인덕션 버너 2구와 하이라이트 버너 1구를 탑재했다. 사용자가 조리 방법, 조리 용기 종류 등에 따라 원하는 버너를 선택해 요리할 수 있다. 특히 인덕션 화구는 전기 공사를 하지 않아도 최대 3000W의 고화력을 낼 수 있다. 열전달 효율이 높아 동급 화력의 가스레인지보다 요리 시간이 57% 단축된다.

신제품은 화구를 켠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출력을 차단하고 온도 감지 센서를 탑재해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스스로 출력을 조절하는 ‘2중 과열방지시스템’을 적용해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터치패널을 통해 원화는 화력을 바로 선택하거나 손가락으로 밀어서 선택할 수 있는 ‘다이렉트 슬라이드 컨트롤’, 인덕션 버너의 작동 상태 및 화력을 빨간 LED 막대로 알기 쉽게 보여주는 ‘인덕션 화력 인디케이터’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장점이다. 신제품은 상판에 독일 유명 특수유리 제조업체 쇼트 사의 블랙 세라믹 글라스 소재를 적용해 강한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가격은 169만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