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꿀맛같은 휴식 ‘근로자의 날’이 찾아왔다. 연차를 이용해 주말부터 연이어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하루의 휴식에 만족해야 하는 상황. 단 하루의 휴식에 여행은 커녕 외출조차 포기하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를 모아봤다. 비용과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리얼’ 여행 대신 거실에서 편안하게 ‘랜선 여행’을 위한 넷플릭스 콘텐츠를 살펴보자.

 

이영자를 능가하는 먹방 여행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somebody Feed Phil)
 

미국 드라마 제작자 필 로즌솔이 떠나는 먹방 여행기다. 멕시코, 태국, 베트남을 여행하면서 길거리 음식이 맛있어서 행복하고 배고파서 더 먹을 수 있으니 더욱 행복한 필을 따라서 방구석 여행을 준비하려면 든든한 위장을 챙겨야 할 것 같다. 여행 갈 때마다 맛집 중심으로 여행 루트를 짜거나, 웹서핑 중 “이 나라는 이게 맛있대!” 라는 글을 보고 여행을 결심하는 사람들, 여행 다녀왔더니 몸무게가 늘어난 적 있던 사람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넷플릭스의 오리지널이다. 하지만 음식으로 유명한 최고의 현지 음식을 보고 있자니 야식이 땡기는 밤에는 추천할 수가 없다.

 

눈이 즐거워지는 건축 여행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the Worlds’ Most Extraordinary Homes)
 

추위, 더위, 비바람을 막고 짐승들로부터 몸을 보호하고자 안전한 보금자리를 만드는 것이 인간의 생존을 크게 좌우하던 과거를 돌아보면 넷플릭스의 새로운 오리지널인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은 정말이지 놀랍다. 건축상을 받은 특이한 집을 건축가 피어스 테일러와 건축 애호가 배우 캐롤라인 퀜틴이 함께 찾아다니며 감상하는데 말이 많던 이 듀오도 기가 막히는 경관을 보며 침묵하는 순간에는 화면 안으로 뛰어들어 실물을 경험하고 싶어진다. 외관만 봐도 입이 벌어질 정도로 하늘과 맞닿고, 자연 일부가 되고, 어둠에 숨겨진 집들을 찾아다니며 건축 디자인 뒤에 숨겨진 의미를 찾고, 건축가, 건축주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듀오를 따라가 보자. 철, 콘크리트, 유리 등 여러 건축 자재로 아름다운 공간을 창출해내는 건축의 매력에 푹 빠진 사람들이 여행을 떠날 때면 그 지역의 독특한 건축물을 여행 코스에 포함하기도 한다. 스페인의 유명 건축가 가우디가 세운 건축물을 찾아다니는 가우디 투어를 생각한 바 있다면 독특한 집을 감상하는 세계 여행도 나만의 테마 여행으로 딱이다.

 

위대한 영웅과 악당들의 집으로 역사 여행

Secrets of Great British Castles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를 포함한 영국에는 말 그대로 수백 개의 성이 있다. 영국의 역사학자 댄 존스는 시즌 1에서는 도버성, 런던탑, 워릭성, 카나번성, 스털링성, 캐릭커거스성 등 6개 성을 엄선하고 시즌 2에서는 애든버러성, 카디프성, 요크성, 랭커스터성, 리즈성, 아룬델성을 다루면서 영국이 지나온 역사를 설명해준다. 위대한 영웅들과 악당들의 집으로 소개되는 각 성은 여행 중 꼼꼼히 그 지역의 역사를 살펴보는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풍부한 지식을 선사한다. 덤으로 영국 여행을 준비 중인 사람들에게는 아는 만큼 더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