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일 창원에서 열린 결의대회에서 거친 발언을 해 화제다.

 

사진=연합뉴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지방선거 필승 결의대회'에 참석했다.

그는 "지금 세상이 참 이상해졌다고 생각하는 게 어느 SNS 글을 보면 '홍준표를 총살하고 싶다'고 그게 유행어처럼 떠들고 있다"며 "김정은 신뢰도가 77%에 달했다, 그런 방송 여론조사도 나와 있다"고 했다. 이어 "세상이 미쳐가고 있다. 어떻게 세상이 변해도 이렇게 변할 수가 있느냐"고 외쳤다.

이날 홍 대표는 최근 일부 여론조사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신뢰도가 높게 나온 것에 대해 "악한 독재자가 한 번 웃었다고 신뢰도가 77%까지 올라가는 걸 보면 다음 대통령은 아마 김정은이 되려고 하나보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그는 또 "요즘 제가 북한과 남한에서 집중적인 표적이 돼 공격을 받고 있다"며 "북한 노동신문은 저를 '역적 패당의 수괴'라며 연일 욕질을 해대고 있고 남쪽의 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정의당, 민주평화당 그리고 일부 어용 언론들도 한마음으로 저를 욕하고 있다. 이 정도 되면 남과 북에서 홍준표가 제일 유명한 인물이 됐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지방선거에서 경남 지역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경남을 넘겨주면 나라를 내주는 것"이라며 "중앙 권력을 넘겨줬는데 지방 권력까지 넘겨주면 나라를 통째로 넘겨주면서 좌파천국이 된다. 경남만큼은 내줄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노컷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홍 대표는 앞서 결의대회의 피켓시위대를 보고 "쟤네들은 뭐야?"라고 물었고, 관계자가 "민중당에서…"라고 답변하자 "어? 원래 창원에는 빨갱이들이 많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