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박나래의 제주 백패킹 여행 도전기와 허니제이의 꿀맛 같은 휴일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허니제이는 바쁜 스케줄 속 3개월 만에 얻은 꿀 같은 휴일 일상을 공개했다. 애니메이션 OST에 맞춰 귀여운 ‘궁디뽀짝’ 춤으로 하루를 시작한 허니제이는 “어릴 때 할머니가 말씀하길 뉴스 음악에도 춤을 췄다고 하더라”며 ‘허니 설화’를 소환, 뼛속까지 댄서 DNA 소유자임을 드러냈다.

이어 옷장 청소로 휴일을 시작했다. 옷장 안에서는 무려 어머니의 30년 전 원피스까지 등장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허니제이는 추억이 가득한 옷들을 정리하다 그만 입어 보기에 푹 빠졌고, 금세 체력 방전을 호소하며 청소를 포기, 청소 후보다 청소 전이 깨끗한 집 상태가 웃음을 자아냈다.

김치 3종세트 요리로 ‘꿀장금’의 매력 역시 뽐냈다. 가스레인지에 3개의 요리를 동시에 해내는 숨은 요리 고수의 실력을 뽐내며 ‘김치 파티’ 한상을 차린 것. 여기에 김치전을 초장에 찍어 먹으며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리프레시가 된다”는 ‘꿀장금’의 ‘화룡점정 ‘먹팁’까지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허니제이는 ‘금손 언니’의 매력을 드러내기도. 오래되거나 맞지 않는 옷들을 가위 하나로 힙한 무대용의상으로 리폼하는가 하면, 안무를 위해 직접 음악 믹싱까지 해내며 못하는 게 없는 팔방미인의 면모를 드러냈다.

휴일 마무리는 역시 춤이었다. 허니제이는 4개월만에 찾아온 휴일에도 거울 앞에 선 채 새로운 안무를 구상하는 연중무휴 댄서의 삶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박나래는 새 출발을 꿈꾸며 ‘도보 25km’ 제주 백패킹에 나섰다. 비양도의 ‘인생 일몰’을 보겠다는 야망을 드러냈지만 시작부터 만만찮은 위기에 봉착했다. 길가에 뜬금없는 물웅덩이가 등장하자 “이거 ‘인디안나 존스’급인데?”라며 암벽 등반 포즈로 심장 쫄깃한 순간을 유발, 폭소를 자아냈다.

급 피로해진 박나래는 걷다 서다를 반복하며 길바닥에서 무아지경 간식 흡입에 푹 빠졌다. 구운 달걀과 고구마, 바나나까지 먹어 치우는 박나래의 모습에 전현무는 “코드쿤스트 일주일치 식사를 먹는다”고 놀라워했다. 이때 뱃속에서 빅뱅이 일어나는 긴급상황(?)이 발생했고 박나래는 넓은 논밭을 지나 화장실이 있는 건물을 찾아 미친듯이 뛰며 긴박감을 선사, 로드무비 한 편 같은 긴장감을 안겼다.

괄약근을 붙잡고 고통을 토로하며 제주도 한복판을 헤매던 박나래는 절체절명의 순간, 오픈한 카페를 마침내 찾아냈다. 마지막까지 괄약근에 힘을 주며 화장실로 달려가자 무지개 스튜디오에선 한마음으로 쾌변 축하 박수가 터져 나와 폭소를 자아냈다.

한결 가벼워진 박나래는 지미봉에 올랐다가 가파른 오르막길 지옥에 빠지기도. 아예 네 발로 기는 사족 보행 투지를 펼치자 무지개 회원들은 “무슨 특수부대 요원 같다”고 감탄했다. 고생 끝에 지미봉 정상에 선 박나래는 360도 펼쳐진 제주 뷰 대신 체력이 탈탈 털린 채 만신창이가 된 비주얼을 드러냈고, 전현무의 한라산 급노화를 떠오르게 하며 웃음폭탄을 안겼다.

다시 걸음을 재촉했지만 3분 차이로 배를 놓치는 위기상황을 맞았다. 30분 늦게 배를 탄 박나래는 비양도 일몰을 보지 못할까 노심초사했고 하선하자마자 “할 수 있어”를 외치며 비양도를 향해 미친듯이 달리기 시작했다. 일몰 영접에 과연 성공했을지 그 운명은 다음주 공개된다.

사진=MBC '나혼자 산다' 방송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