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나들이 장소를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알토란 같은 행사나 이벤트에 참여해 어린이를 비롯한 온 가족이 꿈같은 시간, 꿈같은 기억, 꿈같은 경험을 공유해보면 어떨까.

 

‣ 가족 체험 - 상하농원 ‘제2회 화가농부 어린이 미술대회’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5~7일 ‘제2회 화가농부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상하농원의 어린이날 기념행사인 ‘푸른 5월, 꿈꾸는 농원’의 일환으로, 청정 자연 속에서 아이들의 상상력과 꿈을 키우며 성취감을 독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하농원 미술대회는 유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주제는 ‘상하 베리 마을에서 생긴 일’로 현재 상하농원에서 열리고 있는 ‘상하 베리마을 축제’의 모습과 느낌을 한 장의 이미지로 시각화해 캔버스 위에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구는 각자 준비해야 하며, 농원 내 농원상회에서 일부 구매할 수도 있다.

총 24명의 수상자에게는 상장, 상하농원 제품 꾸러미,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인 ‘상하가족’ 회원권이 증정된다. 미술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어린이는 현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온 가족이 함께 동심의 세계에 빠져들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동물친구 페이스 페인팅과 배지 만들기 체험, 딱지치기, 사방치기, 고무줄놀이, 공기놀이의 골목놀이 4종 체험까지 온종일 신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날 당일 만13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 극장 나들이 - 애니메이션 ‘레오나르도 다 빈치’

인류 역사상 최고의 천재 발명가이자 과학자, 예술가로 손꼽히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주인공으로 한 짜릿한 모험을 담은 지니어스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레오나르도 다 빈치’(4월26일 개봉)가 어린이날 당일 관람객 대상으로 창의력 알림장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39개의 롯데시네마 ‘레오나르도 다 빈치’ 상영관에서 2만명을 대상으로 소진 시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창의력 알림장은 기본적인 알림장 기능은 물론 영화 속 캐릭터들을 활용한 미로 찾기, 컬러링, 선 따라 그리기, 틀린 그림 찾기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담겨있어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 ​장난감 신제품 출시 - 삼지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X'

국내 최대 3D 애니메이션 제작사 삼지애니메이션은 5월 ‘미니특공대X(미니특공대엑스)’의 방영을 앞두고 캐릭터 완구 신제품 8종을 출시했다. ‘미니특공대X’는 국내 최초 전대물 3D 애니메이션 ‘최강전사 미니특공대’의 새로운 시리즈로, 오는 5월 말 첫 방송을 앞두고 변신 로봇과 피규어 등 다양한 완구로 어린이 시청자들을 먼저 찾아간다.

이번에 선보이는 변신 로봇 완구 ‘미니특공대X 특공엑스머신’은 볼트봇, 루시봇, 맥스봇, 새미봇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로봇 특공대원 모드에서 스포츠카, 지프차 등의 특공카 모드로 변신했던 지난 버전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돼, 전투기, 장갑차 등 특공엑스머신으로 변신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4가지 특공X머신을 모두 합체하면 대형 4단 합체 로봇 ‘특공X트론’을 완성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변신 체험과 모으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6만5천원에서 6만9천원.

‘미니특공대X 액션 피규어’ 4종도 함께 출시한다. 각 캐릭터의 특징을 정교하게 구현해 시선을 사로잡는 액션 피규어는 관절이 있어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함께 들어있는 부스터도 탈부착이 가능해 다이나믹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볼트, 루시, 맥스, 새미 총 4가지 종류로 가격은 2만2천원이다. 전국 대형마트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완구 매장에서 유통된다.

 

‣ ​축구장 - 성남FC '아빠, 우리 축구보러 갈래?'

성남FC가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풍성한 이벤트로 팬들을 찾아간다.

성남은 6일 오후 2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홈경기를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축구장 나들이를 떠나자는 의미로 ‘아빠, 우리 축구보러 갈래?’라는 슬로건을 지정, 어린이 가족팬 맞이에 나선다.

이번 홈경기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선물이 쏟아진다. 먼저, 만 12세 이하 어린이들에게 무료입장(VIP, 스카이 테이블석 제외)의 혜택이 주어지며 동반 부모 역시 50% 할인된 가격에 입장할 수 있다. 선착순 200명(어린이 대상)에게는 클리어화일, 수첩, 자, 옥스퍼드 필드세트가 들어있는 럭키백이 선물로 주어진다.

이밖에 경기장을 찾은 가족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다. 경기 시작 전에는 서문 블랙테이너에서 4D 롤러코스터 체험, 페이스 페인팅, 레크레이션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