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저도 스케줄이 된다면 한국에 영화 홍보 하러 가고 싶어요”라고 밝힌 대만 배우 류이호의 바람이 현실이 됐다.
 

(사진=영화 '안녕, 나의 소녀' 스틸컷)

류이호는 이달 23일 내한 일정을 확정하고 한국 영화팬들을 찾아온다.

그는 올봄 유일한 청춘 로맨스로 주목받고 있는 ‘안녕, 나의 소녀’ 속 고백 소년 ‘정상’ 역을 맡았다.영화는 눈 떠 보니 1997년 학창시절로 돌아간 소년과 그의 인생 첫(!) 짝사랑과 시작된 험난한 썸 타기 그리고 고백 도전을 그린 심쿵 청춘 로맨스다.

대만의 국민 남친으로 불리는 류이호는 국내 관객들에게도 ‘남친짤’로 널리 알려져 있다.

2016년 국내에서 팬미팅을 개최할 만큼 많은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배우. 특히 이번 ‘안녕, 나의 소녀’에서 시간을 건너 첫사랑을 다시 만난 소년으로 분한 그는 대만 첫사랑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그는 개인 SNS에 한국에 오고 싶다는 바람뿐 아니라 국내 포스터를 비롯, 개봉 소식을 알리는 등 한국 개봉에 많은 애정을 보내왔고, 대만 드라마 촬영 등의 바쁜 일정에도 불구, 한국 팬들과 직접 만나기 위해 이번 내한을 결정했다.

류이호는 2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 2박 3일 동안 메가박스 독점 무대인사와 GV 및 메가토크, 기자 회견, 온라인 생중계 등의 다양한 행사를 소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