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근대 미술 걸작들을 배우 박건형의 목소리로 만난다.

박건형이 지난 3일부터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 전시 중인 ‘내가 사랑한 미술관: 근대의 걸작’전 오디오 가이드에 목소리 재능 기부로 참여했다. 앞서 2일 개최된 개막식에도 참석해 “덕수궁 미술관이 과거와 현재를 잇는 아름다운 공간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 축하 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박건형의 목소리 기부로 더욱 특별하게 꾸며진 ‘내가 사랑한 미술관: 근대의 걸작’전은 한국 최초의 근대 미술관인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을 조명하는 첫 전시로, 덕수궁관의 건축미학적 의미와 한국 근대 미술의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이중섭부터 박수근, 고희동, 김환기 등 대표적인 한국 근대 미술작가의 100여 점이 한자리에 모인 데다 덕수궁관 개관 20주년과 이왕가미술관 건립 80주년이 맞물려 더 의미 있는 전시다.

다수의 뮤지컬과 드라마, 영화에서 활약한 배우답게 박건형은 부드러우면서도 힘이 넘치는 목소리로 한국의 근대 걸작들에 담긴 이야기를 전한다. 따스한 봄날에 함께 산책을 즐기는 듯한 박건형의 오디오 가이드는 관람객들이 전시회를 쉽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도우며, 지나간 역사에 대한 깊은 감동과 여운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내가 사랑한 미술관: 근대의 걸작’전은 오는 10월14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 열리며, 박건형의 오디오 가이드는 ‘국립현대미술관’ 전시 안내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진=지킴 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