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계에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히스토리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양한 방식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아트는 캐릭터나 셀럽 등과의 협업으로 이목을 끄는 것을 뛰어넘어, 브랜드 스토리를 보다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수단으로 꼽힌다.

물론 독특함은 콜라보의 생명이다. 지속력이 강한 제품의 콘셉트를 알리기 위해 실제 타투이스트와 함께 타투 스티커를 출시한 경우가 대표적이다. 또 브랜드 철학을 담아 시즌별로 아트를 접목시킨 상품을 선보이기도 하고, 구매자들에게 문화생활의 기회를 주기도 한다. 이런 노력은 제품의 기능을 넘어선 가치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잉가, 타투 라인X타투이스트

신진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받아 탄생한 색조 브랜드 ‘잉가(INGA)’는 주력하고 있는 ‘타투 라인’을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해 타투이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아티스트 타투 스티커’를 론칭했다. 

메이크업 베이스와 색조로 구성된 잉가의 타투 라인은 강한 고정력과 지속력이 강점으로, 이를 강조하기 위해 이종 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했다. 새롭게 출시된 아티스트 타투 스티커는 러시아의 신진 타투이스트 글렙 페소치니가 디자인한 3가지 도안으로 구성됐으며, 글렙 페소치니의 독창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잉가 브랜드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감성을 표현했다.

 

사진=잉가

#‘아트 오브 뷰티’ 슈에무라 매티튜드

슈에무라(shu uemura)는 ‘아트 오브 뷰티(Art of Beauty)’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매년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8년 스프링 아티스크 콜라보레이션 주인공으로는 주얼리 디자이너 야즈부키를 선택해, 한정판 립 컬렉션 ‘매티튜드(Mattitude)’를 내놓았다. 

매티튜드는 립스틱의 ‘마뜨(Matte)’와 태도를 뜻하는 ‘애티튜드(Attitude)’의 합성어로 ‘다양한 마뜨 립스틱으로 당신만의 애티튜드를 표현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매티튜드 라인은 야즈부키의 팝아트적 감성이 담긴 아이코닉한 패키지에 립스틱 컬러와 동일한 컬러로 제작된 입술 모티브의 링 액세서리를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사진=슈에무라

 

#헤라X에디스 꺄홍, ‘시크릿 파티’
 
헤라는 대표 제품인 ‘블랙 쿠션’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한 ‘시크릿 파티’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번 리미티드 컬렉션은 블랙 쿠션의 첫 콜라보레이션으로, 컬러풀한 색감과 고유의 색연필 터치 기법으로 사랑 받고 있는 프랑스의 일러스트레이터 ‘에디스 꺄홍(EDITH CARRON)’과 작업했다. 

시크릿 파티 컬렉션 패키지는 ‘한밤중에 열리는 비밀스러운 파티’를 콘셉트로, 동물 가면을 쓴 장난기 가득한 여성들의 즐겁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화려한 펄을 사용한 입체적인 아트로 표현했다.

 

사진=헤라

 

#시에로코스메틱, 르누아르 展과 이벤트

패키지나 디자인에 변화를 주는 것 외에도 아트 콜라보를 시도하는 방법은 있다. 시에로코스메틱(siero cosmetic)은 가정의 달을 맞아 르누아르 전시회와 함께 특별한 문화 이벤트를 준비했다. 

시에로코스메틱 공식 홈페이지에서 7만원 이상 구매하면, 본다빈치뮤지엄 서울숲에서 열리는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전시회 티켓을 1인 2매 선착순 증정한다. 5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시에로코스메틱이 준비한 한정 수량이 소진되면 이벤트는 종료된다. 

 

사진=시에로코스메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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