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홀로 족’이라면 그 동안 혼자 먹기에는 부담스러웠던 족발을 이제는 혼자서도 소량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CU 제공

편의점 CU(씨유)가 지난 4일 업계 최초로 족발을 도시락에 담은 안주 콘셉트 야식 ‘불족발 도시락’을 출시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먹는 야식 메뉴인 족발을 혼자서도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취식이 간편하도록 뼈를 모두 추려내고 한 입 크기로 썬 족발과 뜯어먹는 재미가 있는 미니족으로 구성됐다. 알싸한 매운맛에 불 향을 더한 특제 소스에 고기를 버무려 누린 맛을 없애고 감칠맛을 더했다. 와사비 쌈무, 무말랭이무침, 양파절임까지 담아 도시락 한 판으로 쌈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족발을 도시락으로 선보이게 된 배경은 최근 편의점 도시락이 식사뿐만 아니라 안주, 야식 메뉴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가 지난해 시간대별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저녁부터 심야까지(19~02시) 매출이 전체 도시락 매출의 약 35.6%를 차지했다.

도시락 하나로 여러가지 음식을 맛볼 수 있어 든든한 한 끼 혼밥은 물론 홈술족의 간편한 안주나 1인가구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야식으로도 인기가 높은 것이다. 가격 5000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