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s 핫 플레이스
젊은 피 모여라, 2018년 대학 축제 일정 & 라인업 9

5월은 가정의 달이기도 하지만, 대학생들에게는 축제 시즌이다. 직장인들에게는 잊혀 가는 기억이겠지만, 5월 초면 중간고사가 끝나고 대학가마다 축제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한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에는 각 대학 축제들마다 경쟁적으로 화려한 라인업을 꾸미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어, 대학 축제는 대학생이 아닌 음악 팬들이라도 가 보고 싶은 현장으로 꼽힌다.

스스로 아직 ‘젊은 피’라면, 대학생이 아니어도 갈 수 있는 대학 축제 일정표를 살펴보자. 아직 라인업이 공개되지 않은 학교도 많지만, 5월의 축제 일정은 어느 정도 윤곽이 잡혔다.

미리부터 라인업을 선보인 대학 축제 9가지를 소개한다. 물론 주최측 사정에 따라 변경이 있을 수 있다.  

 

2012년 인천대학교 축제에서 공연하는 싸이. (사진=연합뉴스)

 

★경희대 국제캠퍼스(8~10일)

경기도 용인의 경희대 국제캠퍼스에서 봄 축제 ‘대동제’가 열린다. 어버이날인 8일 멜로망스, 청하, 치즈가, 9일에는 이하이, 위너, 10일에는 먼데이 키즈, 마마무의 무대가 펼쳐진다. 

★세종대(8~9일)

세종대학교 ‘대동제’에서도 감각적이고 화려한 축제 무대를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8일은 지코와 손승연, 9일은 선미와 길구봉구의 무대가 예정돼 있다. 

★성균관대 인문사회과학캠퍼스(8~10일)

성균관대 인문사회과학캠퍼스(인사캠)의 축제 ‘ESKARA’도 3일 간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8일 선우정아, 새소년, 9일 잔나비, 칵스, 로맨틱펀치, 10일 트와이스, 홍진영, 아이즈가 무대에 오른다.  

 

성균관대학교 축제 현장. (사진=연합뉴스)

 

★계원예대(11일)

계원예술대학교의 ‘계원랜드’ 축제는 11일 하루지만, 굵직한 초대가수 라인업이 돋보인다.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아이돌 BTOB(비투비’와 수란, 기리보이의 무대가 예정돼 있다. 

★단국대(15~17일)

단국대 ‘단페스타’는 3일에 걸쳐 ‘축제왕’ 싸이를 포함한 화려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15일에는 새소년, 폴킴, 마마무, 16일에는 마틴 스미스, 식케이, 김하온, 싸이, 17일에는 우원재, 그레이, 로꼬, 엘로, 자이언티가 공연한다. 

★명지대(15~17일)

비교적 일찍부터 라인업이 공개돼 화제를 모은 명지대 ‘대동제’에서는 15일 가수 김나영, 자이언티, 16일 블랙핑크, 넉살, 딥플로우, 던말스, 17일 ‘쇼미더머니’ 출신 슈퍼비X면도가 무대에 오른다. 

 

지난해 이화여대 축제의 매점 전경. (사진=연합뉴스)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16~18일)

성균관대는 인문사회과학캠퍼스에 이어 자연과학캠퍼스에서도 ‘ESKARA’ 축제를 연다. 16일 권진아, 거미, 박원, 17일 이하이, 에픽하이, 18일 위너, 선미의 무대가 예정돼 있다. 

★동국대(24~25일)

5월의 후반에 축제가 잡혀 있는 동국대도 일찍 라인업을 공개했다. 24일 키썸, 마이크로닷, 펀치가, 25일 체리콕과 볼빨간사춘기가 공연한다. 

★인천대(27~30일)

인천대 역시 27~30일인 축제 일정에 비해 빨리 라인업을 공개했다. 나흘이나 되는 일정이다. 27일 김하온과 루디고차일드, 28일 식케이, 29일 선미, 넉살, 민경훈, 마틴 스미스, 30일 정승환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에디터 이예은  yeeune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이예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