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피브랜드 일리카페가 유명 예술가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지는 리미티드 에디션 ‘일리 아트컬렉션’ 4종을 국내 론칭했다.

1992년 예술과 커피의 만남으로 첫 선을 보인 아트컬렉션은 올해 30주년을 맞이했다. 일리카페를 대표하는 백색의 에스프레소 잔과 소서를 캔버스로 삼아 각 시대와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 예술가들이 예술혼을 표현한 컬렉션은 세트마다 작가의 사인과 고유번호가 남아있어 작품으로서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사진=일리카페
사진=일리카페

일리 아트컬렉션의 유명 참여 작가로는 제프 쿤스와 제임스 로젠키스트, 스테판 사그마이스터 등이 있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미디어아트 작가 백남준도 작품에 참여한 바 있다.

올해 일리카페 공식몰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아이 웨이웨이, 마우리치오 가림베르티, 더 워터밀 센터, 맥스 패트론 등 총 4종이다. 특히 설치, 회화뿐만 아니라 사진, 공공미술, 소셜미디어 등 전방위적인 활동을 토대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예술가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아이 웨이웨이가 참여한 이번 일리 아트 컬렉션은 한나라 시기 도자기를 공업용 페인트에 담근 후 꺼내어 서서히 페인트가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 'Colored Vases'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더불어 아이 웨이웨이의 'Colored Vases' 원작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진행되는 ‘인간미래’ 전시를 통해 4월까지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