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의 지속적인 증가와 더불어 욜로·미니멀리즘·스몰 럭셔리 소비 트렌드, 복고풍 무드가 어우러지며 레트로 디자인의 미니가전 제품들이 인기몰이 중이다.

 

 

대우전자는 경기불황에도 최근 1년간 프리미엄 미니가전 수요가 크게 증가, 레트로 디자인 '더 클래식' 시리즈 냉장고, 전자레인지 판매량이 전년대비 20% 이상 성장했다고 9일 밝혔다. 대우전자 측은 “자신을 위한 가치소비와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더해져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했다”고 자평한다.

대우전자 '더 클래식'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시리즈는 최적화된 기능에 복고풍 스타일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더 클래식 냉장고는 국내 최초 120L, 80L급 소형 인테리어 냉장고로 크림화이트, 민트그린 등 차별화된 컬러를 적용한 외관에 라운드형 도어와 프레임을 통해 레트로 디자인을 완성했다. 동급대비 약 30% 비싼 가격에도 올해 월평균 판매량 1500대 이상을 팔아치웠다.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역시 크림 화이트 색상에 은색 도어손잡이와 조그 다이얼, 라운드형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숙한 레트로 감성을 제공, 월평균 2000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6월 출시한 32인치 인테리어 TV '허그'는 라운드형 프레임에 테두리뿐만 아니라 뒷면까지 산토리니 화이트 컬러를 적용, 모던 스타일의 유러피언 디자인을 구현,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지난달에만 500대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대유위니아 역시 1~2인 가구에 특화된 '프라우드S'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15년 선보인 '프라우드S'는 둥근 모서리에 핑크·화이트·블루 등 화사한 파스텔톤 색상을 입힌 레트로 디자인 제품으로 대유위니아의 미니 가전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김치냉장고에도 레트로 디자인을 도입해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를 선보였다. 레드, 크림, 민트, 핑크, 블루, 화이트, 라임 7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차별화된 디자인을 원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외 IH전기압력밥솥 '딤채쿡 레트로' '위니아 전기주전자'를 내놓으며 레트로 디자인 미니가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홈 라이프스타일 가전제품 브랜드 코스텔은 북유럽 감성을 담아낸 1950년대 레트로 디자인과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에 빛나는 직냉각 방식 기술 활용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레트로 에디션’은 빈티지 레드, 크림 아이보리, 에지 블랙, 스카이블루 4가지 빈티지한 컬러로 냉장고 선택의 폭을 넓혔다.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과 전면의 심플한 시그니처 로고는 주방을 넘어 집 안 어디에 놓더라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특히 300L 제품과 함께 출시된 86L 미니 냉장고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주방, 거실, 침실, 서재까지 어디에서든 트렌디한 연출이 가능하다. 실용적인 보관형식으로 와인, 이유식, 화장품 등 이용목적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뒤이어 출시한 ‘모던 레트로 에디션’은 ‘프리미엄 레트로 에디션’의 빈티지한 컬러와 레트로 감성을 유지하면서 더욱 깔끔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유니언잭, 이탈리아 국기가 코팅된 플래그 디자인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미니멀리즘과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안쪽 상단부에 냉동실을 배치한 원도어 형태로 제작했다. 107L의 사이즈로 출시된 모델은 시중의 대부분인 8~90L 소형 모델보다 넉넉한 사이즈로 출시돼 디자인과 실속을 모두 충족시키는 1인가구의 스탠다드 냉장고로서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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