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이 오른 올해 1분기 알바 시급이 가장 후했던 브랜드에 ‘삼성화재’가 꼽혔다. 올 1분기 삼성화재 아르바이트 공고의 시간당 임금은 평균 1만1938원으로 집계됐다.

사진=알바몬 제공

알바몬이 올 1분기 자사 플랫폼에 등록된 브랜드알바의 공고수 및 시간당 급여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371개 브랜드 중 아르바이트 시급이 가장 높았던 브랜드는 삼성화재였다. 상대적으로 급여가 높은 ‘고객상담, 리서치, 영업’ 직무의 아르바이트 공고가 대부분이었다.

2위는 글로벌 가구업체 ▲이케아(9978원)가 차지한 가운데 ▲풀무원건강생활(9928원), ▲자라(9765원), ▲로레알코리아(9289원)가 차례로 뒤를 이었다. 또 ▲롯데면세점(9264원), ▲롯데호텔(9228원), ▲H&M(9190원), ▲피자헛(9105원), ▲신라호텔(9092원) 등도 평균 시급이 높은 브랜드로 꼽혔다.

글로벌 브랜드의 알바 시급이 특히 강세를 보였다. 실제로 시급이 높은 상위 10위까지의 순위 중 이케아, 자라 등 글로벌 브랜드 5개가 이름을 올려 절반을 차지했다. 또 상위 10위까지는 ‘유통’ ‘여가’ 분야 브랜드가 포진, 특히 높은 시급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외식ㆍ식음료’ 분야 브랜드는 피자헛이 9위에 이름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피자알볼로 11위(9071원), ▲온더보더 13위(9048원), ▲CJ푸드빌 14위(9044원), ▲계절밥상 15위(9040원) 등 9개 브랜드가 시급이 높은 브랜드 상위 20위권에 올랐다.

한편 올 1분기 가장 많은 아르바이트 공고를 등록한 아르바이트 브랜드 1위는 GS25(15만8390건)가 차지했다. 2위는 ▲재능교육(9만9326건), 3위는 ▲롯데백화점(9만924건)이 각각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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