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태오가 제71회 칸 국제영화제에 참석해 외신의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다.

 

 

유태오는 주연작인 러시아 영화 ‘레토(Leto)'로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돼 9일(현지시간) 팔레 드 페스티벌에서의 프리미어를 시작으로 10일 공식 포토콜, 기자회견, 외신 인터뷰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러시아는 물론 유럽 전역 매체들의 인터뷰 요청이 쇄도했다.

미국 버라이어티는 “영화 '레토'에서 유태오는 놀라운 연기를 보여줬다. 추진력 있게 빅토르 최를 구현해 나가며 어떻게 그가 수많은 추종자를 이끄는 러시아 음악의 상징이 되었는지, 그 초기 과정을 설득력 있게 그려냈다"고 평가했다.

칸영화제 관계자 조엘 차프론은 “한국 배우로서 러시아 영화에 출연해 연기를 한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유태오는 낯선 환경 속에서도 빅토르 최를 완벽하게 표현했다"고 언급했다.

 

 

유태오는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된 건 꿈만 같다. 공식 상영 후 이어졌던 박수를 오랫동안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계속해 발전하는 좋은 배우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화 ‘레토'는 1980년대 초반 러시아를 배경으로 록 뮤지션 빅토르 최의 활동 초기 당시를 그린다. 베니스 국제영화제,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산타바바라 국제영화제 등 유수의 해외 영화제에서 러브콜을 받아온 러시아 유명 감독 키릴 세레브렌니코프의 신작이다. 유태오는 2000대 1의 경쟁을 뚫고 오디션에 합격해 러시아의 영웅 빅토르 최를 연기했다.

사진=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