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따뜻한 날씨 속에서 야외 활동과 운동을 목적으로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더욱이 유명 스포츠 브랜드와 언론매체가 개최하는 다양한 러닝 행사는 물론, 서울여성마라톤 등 지자체의 마라톤 대회도 4~5월에 걸쳐 집중적으로 예정돼 있다.

 

이 같은 러닝의 인기와 함께 러닝 시 간편한 수분 보충과 에너지 보충을 돕는 ‘러너스 푸드’가 주목 받고 있다. 러닝은 1시간에 약 670칼로리가 소모될 정도로 체력소모가 크며, 갑자기 더워진 날씨로 인해 탈수현상 등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간식 준비가 중요하다.

 

◆ 러닝 후 피곤한 신체…과일 등으로 비타민 충전 및 혈당 유지

러닝 후 빠른 신체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비타민 충전과 혈당을 유지하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 과일 등의 간식이 좋은데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출시돼 운동 전 쉽게 준비할 수 있다.

청과 브랜드 DOLE(돌)의 ‘후룻컵’은 엄선된 과일의 과육을 100% 과즙 주스에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컵과일로, 시럽이나 설탕을 사용한 타제품들과 차별화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컵에 포크가 함께 동봉돼 언제 어디서나 과일을 즐길 수 있으며, 과일을 깎는 번거로움이나 껍질, 씨, 등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필요도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파인애플컵, 복숭아컵, 망고컵 총 3종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개당 2300원.

투썸플레이스가 선보인 ‘건강한컵 리프레시’는 깨끗이 세척한 사과, 방울토마토, 포도를 가득 담은 한 컵 형태의 제품으로 야외에서 편리하게 먹기 좋다. 아울러 매장 오픈 시간부터 오전 10시까지는 아메리카노와 건강한컵 리프레시로 구성한 ‘모닝세트’를 선보이고 세트를 5000원에 판매한다.

DOLE(돌)의 최고급 열대과일을 활용한 ‘돌 스위티오 아이스바’ 3종(파인애플, 망고, 바나나)은 달콤하고 진한 과일 본연의 맛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과일 원물의 함량을 높이고, 타사 아이스바 제품 대비 두께를 높여 열대과일의 진한 풍미를 한입 가득히 느낄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더위를 물리치기 위해 아이스커피나 음료 대신 색다른 아이스 디저트를 즐기고 싶은 이나 새콤달콤한 디저트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1개에 2000원.

◆ 꼭 챙겨야 하는 수분보충…맛있는 이온음료 눈길

러닝 시에는 특히 땀의 배출량이 많고, 호흡을 통해서도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 충분한 보충이 꼭 필요하다. 생수가 좋지만, 맛있고 색다른 수분보충을 원한다면 이온음료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웅진식품의 ‘이온더핏’은 달고 짠 맛이 강조된 기존의 이온음료와 달리 과일향이 돋보이는 산뜻한 맛으로, 섭취 시 체내 수분 밸런스가 빠르게 맞춰지도록 칼륨·칼슘·마그네슘 등의 이온을 체액과 유사하게 조성한 제품이다. 또한 운동 후 수분 섭취를 위해 마시는 이온음료에서 칼로리와 당이 부담되는 소비자들을 위해 무설탕, 제로칼로리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사의 ‘토레타 by 아쿠아리우스’ 또한 물처럼 부담 없이 수분을 보충해 줄 수 있는 음료다. 깔끔한 맛과 낮은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건조함을 느끼기 전에 수분을 보충하기에 적합하다. 자몽·백포도·사과·당근·양배추 등의 10가지 과채 수분이 함유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녹즙의 피로회복과 활력에 좋은 ‘마시는 새싹’은 밀싹, 보리새싹, 브로콜리새싹 등 국내산 새싹 3종과 국내산 유기농 케일을 한 병에 담은 발효녹즙이다. 새싹에는 미네랄과 비타민 등의 영양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물성 유산균으로 발효해 맛은 더욱 부드러워졌고, 유용 성분 함량도 늘어나 한 병(130ml)에 50mg 이상의 폴리페놀을 보증한다. 이외 로즈마리, 파인애플, 레몬, 청포도 등의 상큼한 과일을 더해 부담 없이 음용하도록 돕는다. 가격은 한 병에 2000원.

◆ 닭가슴살·영양바 등 에너지 충전…퍼포먼스 및 회복에 도움

기본적으로 에너지 소모가 큰 러닝은 코스의 경사, 거리 등에 따라서 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될 수 있다. 운동 전후에 건강 간식을 통해 에너지를 보충하면 퍼포먼스는 물론 신체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대상 청정원의 '사브작 바삭한 닭가슴살 오븐구이' 2종(오리지널, 코코넛)은 건조방식 육포가 아닌 오븐에 구워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미트스낵이다. 닭가슴살로 만들어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며, 180℃의 오븐에서 구워내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한 입 사이즈로 만들어 먹기 편하며, 보관과 휴대가 편리한 파우치 포장 형태로 만들어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즐기기에 좋다.

풀무원식품의 ‘블랙김영양바’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김과 통곡물, 해바라기씨, 땅콩, 건크랜베리 등을 함께 버무려 바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간식으로도 충분한 영양 섭취가 가능하도록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을 풍부하게 채웠다. 11cm에 달하는 길이로 만들어 한 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은 없고 열량도 160kcal 수준으로 부담이 적은 영양 간식이다.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