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품질, 가격 등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에 힘입어 편저트(편의점+디저트)가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편의점 GS25가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대비 2016년 74.8%, 2017년 89.6%로 높은 증가율을 보인데 이어 올해 1월1일부터 5월13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234.6%의 폭발적인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증가 이유로 즉석 원두커피 카페25의 인기로 인해 커피와 함께 즐길 디저트를 찾는 고객이 늘어난데 맞춰 전문점 수준의 다양한 디저트를 출시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 디저트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상품은 유어스로얄티라미수와 유어스모찌롤로, 지난해 8월 출시 후 현재까지 약 8개월 동안 각 40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로얄티라미수와 모찌롤은 지난 연말까지 4개월만 판매를 했음에도 지난 한해 동안 집계한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순위에서 1, 2를 차지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그동안 전문점에 방문해야 구매할 수 있었던 맛과 품질의 디저트를 편의점에서 보다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커피와 함께 즐기기 위해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GS25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카페25를 구매하면서 함께 구매한 상품을 분석해본 결과 유어스로얄티라미수와 유어스모찌롤이 각 4위와 8위에 이름을 올렸다.

 

 

GS25는 현재 티라미수, 모찌롤, 브라우니, 조각케익, 슈, 타르트, 카스텔라 등 20여종의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2016년 10종, 2017년 15종 수준이었으나 올해는 20종이 넘을 정도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특히 새롭게 선보인 ‘유어스 로얄티라미수 체리’와 ‘유어스 모찌롤 딸기’가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어스로얄티라미수 체리’는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 위에 상큼한 라즈베리잼을 바르고 그 위에 체리다이스를 넣은 크림치즈를 올려 새콤달콤함과 부드러움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유어스 모찌롤 딸기’는 향긋한 딸기향을 넣은 부드러운 케익 시트에 달콤한 우유생크림과 상큼한 딸기잼이 조화를 이루는 롤케이크 디저트다. 각각 3800원, 2800원.

사진=GS25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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