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이 가장 사랑하는 리얼리티 워너원고(Wanna One Go)의 새 시즌, ‘Wanna One Go : X-CON’에서 드디어 대망의 워너원 유닛 결성과 프로듀서들과의 특급 콜라보가 성사됐다.

  

14일 방송된 ‘워너원고’ 2회는 첫 방송보다 1534, 2049 타겟 시청률이 모두 상승해 워너원고(Wanna One Go)의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특히 워너원의 격한 호응을 이끌어냈던 프로듀서 지코가 강다니엘&김재환과 박우진을 두고 선택을 앞둔 장면은 TNMS 기준 전국 최고 시청률 1.2%, 수도권은 1.7%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선 워너원이 1:1 데이트를 마치고 난 뒤 함께 유닛을 결성하고 싶은 멤버를 지목한 결과, 서로 마음이 통한 강다니엘X김재환, 박지훈X배진영이 유닛 커플로 맺어졌다.

이어 ‘쇼미더머니’를 연상시키는 커다란 세트에 도착한 멤버들은 유닛 프로젝트 곡 작업을 함께할 초특급 프로듀서들과 만나게 됐다. 대한민국 힙합의 자존심 다이나믹 듀오, 말이 필요 없는 음원 킬러 지코, 감성 록밴드 넬, 음원 차트 올킬의 신화 헤이즈까지 꿈에 그리던 롤 모델들의 등장에 멤버들은 놀라움과 기쁨의 환호성을 내질렀다.

프로듀서의 1차 선택은 워너원 멤버들이 함께 콜라보 하고 싶은 프로듀서에게 지원하면, 프로듀서가 그 중 한 명만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넬에게는 평소 그의 음악을 즐겨 듣는다는 황민현, 윤지성이 지원했고, 넬은 즉석에서 ‘기억을 걷는 시간’을 부르며 매력을 어필한 황민현을 선택했다.

헤이즈에게는 무려 여섯 명의 멤버들이 몰렸다. 윤지성, 옹성우, 박지훈, 이대휘, 하성운, 배진영이 헤이즈와의 콜라보를 원한 가운데, 그녀는 “제가 노래를 만들고 부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인 위로를 짚어줬다”며 옹성우를 선택했다. 지코는 자신에게 지원한 강다니엘X김재환, 박우진 중 “팀이다 보니 좀 더 안정적일 것 같다”는 이유로 강다니엘X김재환을 택했다. 마지막으로 다이나믹 듀오에게는 박지훈X배진영, 라이관린이 지원했고, 박지훈X배진영이 그의 선택을 받았다.

 

2차 선택은 프로듀서들의 회의를 통해 결정됐다. 서로 원하는 멤버가 겹쳐 장시간을 조율한 끝에 넬은 윤지성 하성운, 헤이즈는 이대휘, 지코는 박우진, 다이나믹 듀오는 라이관린을 자신과 함께할 유닛 멤버로 선택했다.

방송 말미에는 이렇게 확정된 워너원 유닛의 이름과 콘셉트가 최초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청순한 순백의 소년들이 떠나는 감성 여행을 담아낼 ‘린온미’(황민현, 윤지성, 하성운), 소년에서 진정한 남자로 거듭난 그들의 이야기를 그릴 ‘남바완’(박지훈, 배진영, 라이관린), 이별에 아파하는 이들에게 위로를 전할 ‘더힐’(옹성우, 이대휘),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를 꿈꾸는 소년들 ‘트리플 포지션’(강다니엘, 김재환, 박우진). 개성 강한 네 유닛의 탄생에 팬들은 벌써부터 기대감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차주에는 유닛 구성을 확정한 워너원 멤버들이 각자 최강의 프로듀서와 함께 본격적인 음악 작업에 돌입하는 내용이 그려질 것으로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한편 ‘Wanna One Go : X-CON’은 워너원의 첫 유닛 프로젝트를 위해 멤버들이 직접 유닛을 구성하고 최고의 음악성을 갖춘 역대급 프로듀서들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곡을 제작하는 모든 과정을 보여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방송.

 

사진=Mnet '워너원고'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