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패션
나홀로 백패킹족, ‘장비빨’ 제대로 세우는 꿀템 8

백패킹의 계절이 다가왔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지만 날씨가 맑고 기온도 적당하여 어디론가 떠나기 좋은 날씨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7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1인가구는 매년 증가하고, 주중 여가활동을 혼자서 즐긴다고 답한 비율은 30%를 넘어섰다. 1인 레저로 떠오르고 있는 백패킹을 한껏 즐기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다용도의 경량 필수품들을 살펴보자.

 

사진=픽사베이

백패킹(Backpacking)은 말 그대로 백팩을 짊어지고 1박 이상의 자유로운 야영을 하는 액티비티다. 배낭 하나로 의식주를 모두 해결해야 하므로 제품의 기능성과 경량성 그리고 부피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자칫 잘못했다가는 무거운 짐으로 인해 어깨나 허리 등에 무리가 올 수 있기 때문이다.

부피를 가장 많이 차지하는 침낭과 텐트부터 살펴보자. 마모트의 ‘나노웨이브 55’ 침낭은 우수한 압축력을 바탕으로 수납했을 때 부피가 작으며 680g의 경량성을 자랑한다. 충전재 내부에 구멍을 뚫어 적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MSR 엘릭서2 제품은 2.77kg의 무게로 가볍고 설치가 쉬워 백패킹 입문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텐트다. 상황에 따라 여닫을 수 있는 양쪽 출입문이 통풍과 개방감을 주며, 1500mm의 내수압을 갖추고 있어 소나기나 폭우 등으로부터 안전하다.

백패킹의 매력은 원하는 곳에 사이트를 구축해놓고 자유롭게 트레킹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자연과 교감하며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나만의 ‘힐링 타임’을 만끽하는 것 또한 장점이다. 안전한 트레킹을 하기 위해서는 내 몸을 보호해주는 기능성 재킷과 신발을 먼저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갑작스러운 날씨와 거친 나뭇가지, 미끄러운 지면 등의 외부환경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블랙야크에서 출시한 ‘로드 GTX자켓’은 고어텍스 팩라이트 플러스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견고한 내구성과 탁월한 휴대성을 제공한다. 방수·방풍·투습 기능을 갖추고 있어 거친 날씨 조건에서도 비와 바람은 막아주고 내부의 습기는 빠르게 방출해 완벽한 보호기능을 실현한다.

K2 ‘어센트 고어 팩4’는 고어텍스 팩라이트 플러스 기술이 적용돼 방수·방풍·투습 기능은 물론, 소재 내면의 신기술 내마모 처리로 젖은 상태에서도 입고 벗기 용이하여 자유로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K2 ‘Nu 클라임 이보’ 트레킹화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방수기능과 360도 전 방향 투습 기능을 통해 땀을 빠르게 배출하고 습기는 차단해 오랫동안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탁월한 접지력으로 한국의 산악환경에 특화됐으며, 사계절 내내 착용 가능하다. 또한 신발끈 대신 다이얼을 돌려 매듭 조정이 가능한 ‘보아 시스템’을 적용해 신발 탈착이 편리하다.

아이더 ‘체로키’ 트레킹화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 기술이 적용돼 방수 및 투습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계절 산행 및 트레킹에 적합하다. 사람마다 다른 발 모양에 맞춰 부드럽고 가볍게 감싸주기 때문에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코오롱 스포츠 ‘삭스 브이(SOX-V)’는 양말을 신은 것과 같은 편안함과 가벼움을 제공한다. 또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 기술이 적용돼 방수 및 투습 기능으로 오랫동안 발을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봄날 달콤한 데이트 떠나볼까...도심 낭만도서관 셋 icon‘갑질’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자세...대화법 도서판매 ‘증가’ icon직장인 85% "‘묻지마 범죄’에 불안감 느껴" icon여름휴가철 해외여행, 얼리버드예약 ‘대세’...평균 43일 전 icon노견과 함께사는 당신을 위해…11번가, 맞춤형 건강사료 단독판매 icon세븐일레븐, 이색건강 디저트 ‘쑥인절미’ ‘수제오믈렛녹차’ 출시 icon자유롭게, 건강하게! 여성의 삶 위한 '탈코르셋' 열풍 4 icon‘로맨스패키지’ 전현무♥︎한혜진, 겸둥이 커플 궁합 공개 “결혼운은 37세” icon‘완벽한 여행’ 책임지는 파우치용 '슬림 뷰티템' 4 icon[리뷰] 캐릭터 힘으로 여백을 채우는 독한 누아르 '독전' iconSBS ‘슈퍼콘서트 IN TAIPEI’, 방탄소년단X레드벨벳X마마무 초호화 라인업 icon‘비오는 수요일’ 마음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신간도서 4 icon대진침대, 기준치 9배 초과 방사선 검찰…“엑스레이 촬영 100번 수준” icon북한, 미국에도 엄포 “핵포기 강요하면 북미회담 재고할 것” icon스포츠룩부터 쿨비즈룩까지...‘폴로 티셔츠’ 여름 스타일링 제안 icon정해인·이동욱·류승범...올 여름 멋남은 ‘셔츠’를 입는다 icon마블·울트라코리아·팩맨...상상력 끝판왕 ‘콜라보’ 5 icon넌 어느 별에서 왔니? 여름철 잇템 국가별 스니커즈 5 icon성년의 날, DIY 상품 뜬다...향수·속옷·립틴트 등 ‘뷰티 로맨틱박스’ icon에잇포켓·어덜키즈 트렌드...'키즈패션' 황금알 낳는 거위 급부상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