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사영화제 최우수 감독상에 노미네이트 된 이준익-장준환-장훈 감독의 치열한 경쟁이 영화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영화감독협회가 주최하는 제23회 춘사영화제 시상식이 오는 18일 오후 6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춘사영화제는 신청 접수제가 아닌 영화평론가 5인 (김종원, 김형석, 남동철, 양경미, 서곡숙)이 제23회 춘사영화제 후보작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수상작품 후보들을 선정한다. 이렇게 선정된 작품들을 감독들만으로 구성된 제23회 춘사영화제 심사위원회에서 수상작을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방식으로 여타 어떤 영화제보다도 비평적 성취를 공정히 심사한다.

이 가운데, 제23회 춘사영화제의 그랑프리인 최우수 감독상에 이준익 감독의 '박열'과 장준환의 '1987', 장훈의 '택시운전사'가 노미네이트 되면서 누가 춘사의 영예를 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2018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4관왕을 차지한 것에 이어 춘사영화제에도 4개 부문에 이름을 올린 장준환 감독의 '1987'과 5개 부문 노미네이트로 춘사영화제 최다 수상을 노리는 이준익 감독의 '박열'이 경쟁한다. 장훈 감독의 천만 영화 '택시운전사' 역시 최우수 감독상을 비롯해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백상예술대상 무관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지 수상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제23회 춘사영화제는 단순한 시상식에 머물던 춘사영화상을 벗어나 한국,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4개국의 영화와 영화인 20여 명이 초청돼 시상식, 초청영화상영, 마켓, 세미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포스터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