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이맘때를 기점으로 7~8월 여름휴가 기간까지는 여행 성수기로 인식되는 만큼 많은 이들이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어디론가 떠날 계획을 세우게 된다. 이런 가운데 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2900만건의 고객 평점 및 이용후기를 토대로 ‘2018 가장 사랑받는 호텔 어워즈’ 결과를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수상 부문 중 ‘베스트 평점’은 10점 만점 고객 후기를 기준으로 9.4점 이상을 받아야만 선정될 수 있어 특히 주목을 받는다. 국내 호텔 및 숙박 시설의 경우 올해 총 21곳이 이 부문에 이름을 올렸는데 ▲서울(33%), ▲부산(19%), ▲제주도(19%) 등 내국인 및 해외 여행객들에게 대표 관광지로 꼽히는 도시에 위치한 호텔들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여행 성수기를 맞아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치열한 경쟁을 뚫고 ‘베스트 평점’ 부문에 선정된 호텔들을 눈 여겨 보는 게 어떨까.

 

1. 포시즌스호텔 서울

 

경복궁 근처에 위치한 럭셔리 호텔인 포시즌스호텔 서울은 덕수궁, 광화문 등 주요 관광지로의 도보 이동이 가능하다. 5개의 레스토랑, 2개의 바, 2개의 실내 수영장 등 화려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실내 골프장도 보유하고 있어 골프 강습, 골프 코스, 미니 골프 등의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2. 서울 신라호텔

 

루프탑 테라스와 야외 수영장으로 명성이 자자한 서울 신라 호텔은 도심 한복판에 위치해 모던하면서도 동시에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남산공원 또는 창경궁에서 한가로운 산책을 만끽한 후 서울 신라호텔의 시그니처인 실내 스파 ‘겔랑’에서 피로를 풀 수 있는 코스를 추천한다. 남산의 절경을 배경으로 스파를 받으며 피로를 풀고, 프랑스 겔랑 본사에서 훈련을 받은 미용 전문가들에게 트리트먼트까지 받을 수 있는 이색 경험이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3. 시그니엘 서울

 

호캉스 명소로 떠오르는 신흥 강자를 꼽으라면 시그니엘 서울을 빼놓을 수 없다. 서울의 일출부터 일몰까지 한 눈에 담기는 놀라운 뷰를 객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시그니엘 서울이 제공하는 한강변 조망은 다른 호텔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메리트로 꼽힌다. 쇼핑의 메카 애비뉴엘, 산책코스로 제격인 석촌호수는 물론 롯데타워의 일루미네이션도 가깝게 즐길 수 있다.

 

4. 파크 하얏트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은 마린 시티에 위치하며 동백섬, 해운대 해수욕장, 민락 수변 공원 등 주요 관광지로의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개관한 지 5년밖에 되지 않은 럭셔리 호텔인만큼 깔끔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이곳의 장점이다. 무엇보다 다른 호텔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각도에서 해운대 전경과 빛나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5. 켄싱턴호텔 제주

 

제주의 아름다운 남쪽 해안 중문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제주는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분위기로 여행객을 반긴다. 야자수로 둘러싸인 모래 언덕과 푸른 바다 사이에 길게 뻗은 백사장을 자랑하며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꼽히는 중문 해수욕장과 근접한 위치에 있다. 루프탑부터 인피니티풀, 키즈클럽과 같은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겸비해 모든 연령층의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호텔이다.

 

사진=호텔스닷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