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의 대표 히어로들이 사무용 의자에 터치다운하는가 하면, 주류는 대규모 일렉트로닉 음악축제에 특별한 메시지를 따른다. 서로 다른 질감의 패션 브랜드들은 이종결합 못지않은 신선한 시너지 효과를 이룬다. 무한 상상력으로 협업 중인 브랜드에 눈을 맞췄다.

 

◆ 프론트로우X메종마레, 패션 시너지

 

W컨셉의 컨템포러리 클래식 브랜드 프론트로우가 디자이너 곽지형이 이끄는 모던한 프렌치 감성 패션브랜드 메종마레와 함께 2018 S/S 익스클루시브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론칭했다.

이번 콜라보는 감각적인 컬러와 중성적 무드의 메종마레 데뷔 시즌인 2014 F/W 컬렉션을 재해석한 것으로, 메종마레만의 감성과 프론트로우의 독자적인 패턴 기술을 통해 편안한 착용감의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일상에서도 여행의 여유를 느끼고자 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이번 컬렉션은 사파리 벨티드 재킷과 샤블리에 라인 린넨 드레스, 슬릿 숄더 블라우스 3가지 종류로 구성된다. 특히 여성스러운 사파리 벨티드 재킷은 유니크한 디자인의 아웃포켓과 허리 벨트 장식이 클래식하면서도 레트로한 무드를 자아내는 제품으로 이번 시즌 가장 주목할 만한 아이템이다.

 

◆ 탑텐X아트웍, 그래픽 티셔츠 신세계

 

신성통상에서 전개하는 SPA 브랜드 탑텐(TOPTEN)은 캐릭터, 게임, 음악, 컬처 등 다양한 장르의 아트웍을 활용한 101가지 콜라보레이션 그래픽 티셔츠를 지난달 선보였다.

캐릭터 마니아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동시에 나만의 멋을 연출할 수 있는 그래픽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펩시’부터 월트디즈니를 대표하는 캐릭터 ‘미키와 친구들’, 친근한 인기만화 ‘심슨가족’, 아케이드 게임 캐릭터 ‘팩맨’, 인기 이모티콘 ‘이모지’, 영국 인기 록밴드 콜드플레이, 미국 힙합그룹 오드퓨처 등 다양한 뮤지션들까지 티셔츠에 담았다. 또한 탑텐 특유의 개성 있는 색깔로 구축해 독창적인 에너지와 함께 빈티지한 느낌을 줘 특별한 취향의 지인들에게 선물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 휠라X마우이앤선즈, 스포츠·서핑브랜드의 ‘비치 스트리트룩’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미국 대표 서핑‧스포츠 브랜드 마우이앤선즈와 함께 ‘휠라 X 마우이앤선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론칭했다. 마우이앤선즈는 비비드한 컬러 플레이와 비치 스트리트 무드로 전 세계 서퍼와 스트리트 패션 마니아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다.

이번 컬렉션은 비치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휠라의 아이코닉 로고와 마우이앤선즈의 캐릭터 및 로고 등을 감각적으로 배치하고, 블루와 핑크, 옐로 등 밝고 화사한 컬러를 사용해 한여름 시원한 바닷가의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반팔·민소매 티셔츠와 쇼츠 등의 의류, 플립플랍·캔버스 슈즈·드리프터 슬라이드를 포함한 슈즈류, 트러커햇·버킷햇·에코백·힙색 등 액세서리까지 갖춰져 풀 코디네이션이 가능하다. 여름철 비치웨어뿐만 아니라 데일리룩으로도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으며 특히 편안한 핏으로 스타일리시한 실루엣을 표현한 반팔 티셔츠와 민소매티셔츠 등은 해변과 도심의 경계 없이 활용하기에 더욱 알맞다. 휠라의 대표 벌커나이즈드 슈즈인 클래식킥스 B, 드리프터 슬라이드 등에도 휠라와 마우이앤선즈 고유 문양을 덧입혀 유니크하면서도 감각적인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태원 메가스토어를 포함한 전국 주요 휠라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앱솔루트보드카X울트라코리아, ‘편견없는 사랑’ 전파

 

앱솔루트 보드카는 아시아 최대 EDM 페스티벌인 ‘울트라 코리아 2018’과 손을 잡았다. 그동안 앱솔루트 보드카는 ‘모든 사람은 출신·성별·성적지향성에 관계없이 평등하며 표현의 자유는 누구에게나 보장돼야 하고 모든 제품은 투명성을 가져야 한다’는 브랜드 메시지 ‘편견 없는 사랑’을 알려왔다.

오는 6월8~10일 열리는 울트라 코리아 현장에 #ABSOLUTLOVE 크리에이티브 부스를 설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편견 없는 사랑’을 널리 알려나갈 예정이다. 메인 스테이지 내 부스에서는 드로잉 월, 드랙퀸 퍼포먼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루프탑과 메시지룸 등 다양한 부스가 설치돼 아티스트, 소비자들과 함께 현장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부스에서는 앱솔루트의 독창적인 칵테일이 선보이며,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티켓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앱솔루트 제품을 즐기는 모습을 해시태그 #ABSOLUTLOVE와 함께 5월20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울트라 코리아 티켓을 증정한다.

 

◆ 시디즈X마블, 위풍당당 ‘얼티밋 컬렉션’

 

퍼시스 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에 맞춰 ‘마블×시디즈 얼티밋 컬렉션’을 내놓았다. 마블의 대표 히어로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을 컨셉으로 한 최고급 사무용 의자 시리즈다. 고객들에게 히어로가 상징하는 리더십과 자신감을 선사하는 동시에 영화 속 히어로들처럼 사용자의 생활 건강을 보호해주는 의미를 더했다.

대표 테스크 체어인 T80에 아이언맨 디자인을 도입한 ‘아이언맨 T80’은 등·좌판은 물론 중심봉과 하부 베이스까지 아이언맨 슈트를 상징하는 레드브라운 컬러를 적용했다. 거기에 메시 소재의 등판과 럼버 서포트의 커버를 아이언맨의 심장인 아크 리액터를 모티브로 디자인해 일체감을 높였다. 럼버 서포트에는 음각으로 메탈릭한 느낌을 더했고, 헤드레스트에는 마스크를 새겨 넣어 히어로와 일체감을 높였다.

캡틴 아메리카를 도입한 ‘캡틴 아메리카 T80’ 모델은 방패를 모티브로 한 문양을 럼버 서포트에 배치했다. 머리받침에는 헬멧 디자인을 기본으로 이니셜 ‘A’를 새겨 넣었다. 등·좌판은 네이비 컬러를 기본으로 하고 화이트 등판의 쉘, 광택 알루미늄 소재 중심봉, 하부 베이스까지 캡틴 아메리카 슈트를 재현해 전체 컬러에서도 조화를 꾀했다. 또한 제품 구입 시 증정하는 마블 러그를 공간에 함께 배치하면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다.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