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동복 시장 규모는 지난 2012년 8771억원에서 2014년 1조원을 넘어섰고 현재 1조 1985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저출산과 고령화 현상에 한 명의 아이에게 부모, 조부모 등 8명의 어른들이 주머니에서 돈을 꺼낸다는 ‘에잇포켓’ 현상과 성인처럼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어덜키즈(Adult+Kids)'가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패션업계가 아동복 브랜드를 잇따라 론칭하거나 신제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의 키즈 패션 브랜드 포래즈는 청량감과 편안함, 스타일을 갖춘 린넨 소재 제품을 선보였다. 린넨은 탁월한 쿨링 기능과 통기성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자연스러운 구김으로 멋까지 더하는 소재다. 신제품은 소프트한 터치감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카디건, 블라우스, 팬츠를 같이 코디해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여름룩을 완성할 수 있다.

‘포멀리 린넨 가디건’은 광택이 감도는 린넨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조직감이 돋보이며 7부 소매 기장의 루즈핏으로 제작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깔끔하고 세련된 포켓과 버튼 디테일이 포인트로 남녀 공용이다. 화이트 바탕에 블랙 도트 무늬가 더해진 ‘푸치 블라우스’는 여유 있는 핏으로 몸에 달라붙지 않아 쾌적하다. 앞뒤 중심과 소매 부분 프릴 장식이 사랑스러움을 배가한다. ‘린넨 씨씨팬츠’는 와이드 핏 팬츠로, 멋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허리에 끈 디테일을 더했다. 베이지 컬러라 화이트 계열의 티셔츠, 카디건과 매치하면 깔끔한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네파 키즈는 시원한 착용감에 상하의 세트로 구성돼 여름 시즌 데일리 아이템으로 착용하기 좋은 ‘트레이닝복 세트’ 2종을 출시했다. 흡습속건 기능이 우수한 원단을 사용해 무더운 날에도 쾌적하게 착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 땀과 습기를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하는 활동성도 뛰어나 일상 속 활동량이 많은 어린이에게 적합하다. 여기에 티셔츠와 팬츠 구성이라 스타일링 측면에서도 용이한데다 활동성도 뛰어나 일상에서 편하게 입기 좋다.

세련된 디자인의 래글런 티셔츠와 7부 팬츠로 구성된 ‘래글런 트레이닝 세트’, 개성 있는 스트라이프 디자인의 티셔츠와 5부 팬츠로 구성된 ‘리가 스트라이프 트레이닝 세트’ 2종이다. 색상은 레드, 코발트, 챠콜그레이 3가지로 구성됐다.

 

 

신성통상에서 전개하는 SPA 키즈 브랜드 탑텐 키즈의 118가지의 다양한 아트웍으로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래픽 티셔츠는 9900원이란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주간 2만장씩 판매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인기 아이템인 여아 레깅스는 3부~9부까지 모두 판매하고 있으며 9부 레깅스는 이미 판매율 90%를 상회하고 있다. 상시로 진행되는 레깅스 1+1 프로모션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 리넨코튼셔츠, 리넨 팬츠도 큰 인기를 모으며 판매율이 높다.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의 자체 브랜드(PB)인 미니제이는 어덜키즈 트렌드에 맞춘 여름 신상을 출시했다. 9세 이상 주니어 생일파티부터 수학여행, 체육대회, 바캉스룩까지 초등학생들이 선호하는 여름 스타일을 제안하고, 출시 기념 15% 쿠폰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신상품 출시를 통해 TPO에 맞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생일이나 친구들과의 파티에서 소녀다움을 강조할 수 있는 의상으로는 소매 부분의 패턴 모양이 입체적으로 제작된 퍼프 티셔츠와 러플 소매로 포인트를 준 티셔츠 등이 마련돼 있다. 화이트와 네이비 컬러 배색의 세라복 디자인의 티셔츠와 러플 장식의 마린룩 제품도 행사가로 판매한다.

 

 

TBA코리아 온라인 공식몰 엠드림즈가 미국 라이프스타일 슈즈 브랜드 벤톨레이션을 론칭하고 바캉스 시즌을 위한 기능성 슈즈 '키즈 아쿠아 샌들'을 선보인다. 솔(Sole) 바닥의 여러 개 홀(hole)기둥을 통해 내부의 모래, 공기, 물이 순환돼 외부로 빠지며 인솔과 아웃솔의 이중 빌트인 구조로 홀기둥의 순환을 통한 쿨링 효과가 특징이다.

아이들이 활동 시 충격을 최소화하며 모래가 많은 놀이터나 해변에서 뛰어 놀기에 최적화됐다. 쉽게 분리되는 인솔은 별도의 물 세척이 가능해 활동량 많은 아이들도 여름 내내 청결하고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 한편 공식몰 론칭 기념으로 8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멜리사 젤리 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유아동 O2O 쇼핑플랫폼 제로투세븐닷컴은 오는 21~23일 파격 할인과 역대 최다인 16개 쿠폰을 제공하는 ‘온라인 패밀리세일’을 개최한다. 제로투세븐의 대표 의류 브랜드인 알로앤루, 알퐁소, 포래즈와 기능적 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을 비롯한 유아동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이유식, 의류, 유아용품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의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포래즈의 여름 이월상품 최대 할인은 물론, 20% 추가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순딩자차 선케어 시리즈를 비롯한 50개의 인기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리틀타익스, 치코 등 신생아완구 및 유아 식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